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가입 전 꼭 알아야할 인터넷 가입 팁 정리

by ¢ⓑ 2022. 1. 20.
반응형

 

인터넷 가입 팁 정리

많은 자취생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든 회사든 어느 곳에서나 필요로 하는 인터넷, 이러한 인터넷을 가입할 때도 정말 많은 현금 지급 광고나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분들이 많지 않을 것입니다.

 

보통 인터넷을 가입할 때 호갱이다, 호구당했다. 라는 말이 많이 나돌 정도로 인터넷 가입 전에 꼭 알아야하는 인터넷 가입 팁을 챙겨보아야만 인터넷 가입 시 뒤통수 맞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할 것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인터넷 가입 시 그전에 꼭 알고 있어야할 정보와 팁, 그리고 현금과 사은품을 최대한 많이 받고 저렴한 가격으로 인터넷을 가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자취를 처음 시작하는 사회초년생이나 대학생이라면 인터넷 가입 전 아래의 인터넷 가입 팁 정리글을 꼭 참고하셔서 호갱이 되시기 않기를 바라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 결제│가족 공유│아르헨티나 VPN

유튜브 프리미엄은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유료 요금제로 2015년부터 시행 중인 프리미엄 서비스에 속합니다. 국내에서는 유튜브 뮤직을 함께 제공하고 있어 유튜브 뮤직과 유튜브 영상 광고제거

blog.bmtraveler.com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인터넷 속도

  • 100메가(Mbps) - 초당 약 10MB 다운로드
  • 500메가(Mbps) - 초당 약 50MB 다운로드
  • 1G(기가인터넷) - 초당 약 100MB 다운로드

NIA 인터넷 속도 측정
인터넷 속도 측정

인터넷 속도는 대칭형과 비대칭형이 존재하는데 대칭형이란 업로드와 다운로드 속도가 동일한 상품, 비대칭형은 업로드 속도와 다운로드 속도가 다른 상품을 지칭한다.

보통 업로드 속도가 현저히 느리다. 이러한 인터넷 속도와 대칭 및 비대칭 상태는 아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

인터넷 속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NIA)

 

인터넷 가입 전 꼭 알아야할 인터넷 가입 팁(TIP)

뽐뿌 인터넷 가입 사이트 정보
뽐뿌 인터넷 가입

1.가족 결합 + 스마트폰 통신사 + 인터넷 + TV 결합을 활용하자.

만약, 인터넷 가입 시 혼자가 아니라 가족이 있다면 가족 결합을 꼭 활용하는 것이 좋다.

결합 할인은 통신사에서 가장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부분이기에 자신의 스마트폰 + TV + 인터넷 +(가족) 결합을 모두 합하면 거의 반값에 가까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신규 가입 및 연장 시 상담사와 딜하기

신규 가입 시에는 뽐뿌나 클리앙 등 인터넷을 뒤져보면 상품권+현금을 주로 받을 수 있다.

요즘에는 이렇게 정해진 상태로 커뮤니티에 올라와있어서 상담사와 딜까지 할 필요는 없겠지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을 받는 경우 보통 현금 지급 대신 청소기나 TV, 모니터 같은 비현금성 물질을 제공하기 때문에 혜택이나 상품을 받고 싶다면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되고, 현금성으로 받고 싶다면 커뮤니티를 통해 가입을 진행하면 된다.

3.인터넷 망 속도는 최대 속도 500MB(기가 라이트)가 가장 적당하다.

최근에는 엄청난 속도를 자랑한다는 1GB - 기가바이트까지 지원한다고 한다.

하지만 알다시피 KT에서 최근 속도망 장난을 치다가 몰매를 맞은 적이 있거니와 솔직히 그렇게 돈을 더 주면서까지 기가바이트를 이용할 만한 메리트는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인터넷 망 속도는 500MB만 해도 빠르기 때문에 이를 추천한다.

4.약정 기간(2년 혹은 3년)이 다 되어간다면 해지예약을 걸어둔다.

해지 예약을 걸지 않는다면 자동으로 연장이 되게 되는데 해지 후 다른 곳으로 갈아타서 위와 같이 신규가입으로 상품권을 받아도 된다.

그게 귀찮다면 신규 가입보다는 덜하지만 상담사가 다시 전화가 와서 요금 할인 또는 상품권,사은품 지급을 조건으로 연장을 권하게 되는데 이때 딜을 보고 계약 연장을 해도 무방하다. 

5.인터넷 가입은 휴대폰 가입이나 여타 다른 상품 가입보다 지급되는 것이 많다.

우리는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만 해도 여기저기 많은 상품을 비교하고 발품을 팔게되는데 이러한 스마트폰 구매 시 보다 훨씬 많은 천차만별의 사은품을 제시하는 곳이 바로 인터넷 가입 상품이다.

대략적으로 평균적인 사은품,현금 지급 기준을 찾아볼 수 있는 곳은 뽐뿌 사이트클리앙 등 커뮤니티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뽐뿌사이트의 경우 뽐뿌 - 통신 업체로 이동하면 바로 통신,인터넷 가입 사은품 정보를 찾아 볼 수 있다.

6.인터넷 가입 시 약정을 반드시 확인하자.

인터넷 가입 상품에 가입하게 되면 최소 2년 혹은 3년의 약정 기간이 주어지게 된다.

이러한 약정 기간에는 인터넷 가입시 지급된 상품권,현금,사은품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만약 약정 만기 전에 해지하게 되면 사은품을 다시 뱉어내야 함과 동시에 어마어마한 해지 약정금을 물어내야 하기 때문에 3년 기간을 사용할 수 있다는 조건을 채울 수 있을지 고려해봐야 한다.

만약 본인이 3년 약정을 채우지 못할 것 같다면 사은품이 적거나 없는 대신 약정 기간이 없는 무약정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다.

7.공유기 설치는 따로 하는게 낫다.

인터넷 가입 시 공유기를 설치해준다는 등 대여를 해준다는 글을 본적이 있을 것이다.

이때 공유기는 대부분 반납 조건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인터넷에서 괜찮은 공유기를 주문해서 선만 꼽으면 되며, 공유기는 보통 2~3만원이면 좋은 공유기를 살 수 있다. 가입 업체에서 공유기를 받게 된다면 더 좋은 조건의 사은품을 받지 못하거나 훨씬 비싼 가격에 공유기를 구매하는 꼴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