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방방곳곳

통영 가볼만한곳 추천 TOP5

by ¢ⓑ 2020. 10. 15.
반응형

경상남도에 위치한 통영은 면적 240제곱키로미터, 약 13만명이 거주하는 한려수도라 불리우는 반도와 섬으로 구성된 시입니다.

 

최근에는 바다의 땅 통영이라는 슬로건을 내새우며 통영을 알리고 있습니다.

 

충무김밥의 고장으로 유명한 통영은 김밥+오징어무침+깍두기로 맛있는 충무김밥과 꿀빵을 먹으러 갈 정도이다.

 

1.소매물도

 

소매물도는 한려해상 국립공원이 품고 있는 보석 중의 보석이라 불리운다.

 

소매물도에서 등대섬까지 트레킹을 즐길 수 있으며, 아주 작은 섬이지만 통영에서 가장 관광객이 많은 장소이다.

 

특히 등대섬을 바라보는 전경은 통영8경에서도 손꼽히는 풍경으로 아주 뺴어난 경치를 자랑한다.

 

소매물도에서 등대섬까지가는 트레킹은 약 3~4시간 왕복으로 넉넉히 잡고 가면 된다.

 

2.연화도

연화도는 바다에 피어난 연꽃이라는 뜻을 가진 섬이다. 이 섬 또한 통영8경에 속한다.

 

이 섬은 통영 욕지면에 속해 있으며, 바다에서 바라본 섬의 형상이 섬이름 처럼 마치 연꽃모양으로 아름다운 자태를 띄고 있다.

 

또한, 기암절벽이 연화포구를 둘러싸고 있어 아무데서나 볼 수 없는 절경을 자랑하고 있다.

 

이러한 동머리 또는 네바위섬이라 불리는 장소는 마치 금강산에서나 볼 수 있는 바위들의 당당함이 어우러져 해질녘 즈음에 간다면 황금빛이 깃든 바위들의 모습이 아주 장관이라고 한다.

 

3.비진도 산호빛 해변

 

통영에서 제일가는 해변으로 불리우는 비진도 해변은 통영항에서 약 13KM 정도 가면 만날 수 있는 장소이다.

 

특히 비진도 해변은 모래가 아주 부드럽고 수심까지 얕아 여름철에 휴양을 떠나기에는 최적의 해변이다.

 

비진도에는 두개의 섬이 연결되어 있어  해변 앞,뒤가 모두 바다로 둘러싸인 장소이다.

 

동쪽에 가면 거칠 물살과 조약돌로 구성된 몽돌해변을 만날 수 있고, 서쪽으로 가면 잔잔하고 조용한 파도와 고운 모래를 만날 수 있다.

 

4.달아공원

달아공원은 국내에서 일몰로 손꼽히는 장소 중 한 곳이다.

 

통영 남쪽 미륵도 해안을 따라가다보면 중간 쯤에서 만날 수 있는 이 달아공원은 지형이 코끼리와 닮아 붙여졌으나 지금은 달을 보기 좋은 장소라는 명칭으로도 불리우고 있다.

 

이곳 달아공원에 가면 통영을 이루는 대부분의 섬들을 조망할 수 있으며 일몰시간에 맞춰간다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훌륭한 일몰 전경을 관람할 수 있을 것이다.

 

5.한려수도 조망 케이블 카

통영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이것 바로 미륵산에 설치된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이다.

 

이는 국내 최장 길이의 약 2키로미터에 달하는 관광케이블카이다.

 

소요시간이 약 10분에 달할 정도로 높은 곳에서 통영의 한려수도를 조망할 수 있는 기회이다.

 

조망 케이블카에서는 한려해상 국립공원 뿐만이 아니라, 대마도,지리산 천왕봉까지도 볼 수 있다고 한다.

 

 

이렇게 통영 가볼만한곳 TOP5를 알아보았습니다.

 

통영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