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한글뷰어 없이 한글(hwp) 파일 여는 방법

by ※◀ 2022. 12. 3.
반응형

 

한글 뷰어 없이 hwp 열기
한글 뷰어 없이 hwp 열기

한글 뷰어가 없는 경우 한글(hwp) 파일을 열어야 할 때 난감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hwp는 'hangul word processor'의 줄임말로 한컴오피스 한글에서 제작된 파일 형식입니다.

 

맥이나 스마트폰으로 한글 파일을 열어야 할 때 또는 컴퓨터에 한컴오피스와 같은 한글 뷰어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hwp 파일을 열어볼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한글뷰어 없이 한글 파일을 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한글 뷰어 없이 hwp 열기

한글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는 상태라면 웹사이트를 통해 hwp 파일을 여는 방법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한글 파일을 여는 가장 손쉬운 방법이 되겠습니다.

또는 hwp 파일 문서 뷰어를 지원하는 웹 브라우저를 이용한다면 한글 문서를 읽을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반응형

한컴오피스, 한글 뷰어 프로그램이 없는 경우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HWP 파일을 브라우저에서 바로 열어볼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자체에서 한글 뷰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hwp 파일을 브라우저로 드래그하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한글 파일을 읽으며 동시에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Allinpdf

반응형

Allinpdf 사이트에서는 PDF 뿐 아니라 HWP 파일 뷰어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글 문서를 온라인 뷰어로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웹사이트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모바일, PC 모두 사용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Allinpdf의 가장 훌륭한 장점은 hwp 파일을 이미지 형식으로 변환하여 어디서든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점입니다.

 

한글 뷰어 사용 방법

  1. Allinpdf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한글(hwp)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합니다.
  3. 이미지로 변환된 hwp 파일을 확인합니다.
  4. 우측 상단 버튼을 통해 한글 파일을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3. 폴라리스 오피스 웹

반응형

폴라리스오피스 웹 한글은 유일하게 무설치임에도 불구하고 hwp 파일 뷰어 및 편집까지 지원하는 유용한 웹사이트입니다.

Polaris Office에서 제작하고 제공하는 사이트로 온라인상에서 HWP 파일을 편집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에서 제공하는 hwp 편집 기능 대부분을 제공하고 있어 한글 파일 뷰어 및 작성, 편집이 필요한 경우 사용할 수 있는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