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트위터 서치 밴(서치제안밴) 확인 및 풀기

by ※◀ 2022. 12. 7.
반응형

 

 

 

 

 

트위터 서치밴 확인 풀기
트위터 서치밴 확인 풀기

트위터에서는 AI 시스템을 통해 게시물 및 트윗을 검토하여 계정 자체에 서치 밴 또는 서치제안 밴을 거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유령계, 유령 계정이 되어 트위터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명 트위터 유령계정이라 불리는 서치 밴에 걸리게 되어 고객센터에 문의하게 되더라도 얻을 수 있는 답변은 결국 '건강한 트위터 활동'을 참고하여 활동하라는 답변밖에 얻지 못합니다.

 

본인의 계정이 어느 순간부터 유입이 확 줄거나 사람들이 찾아오지 않는다면 서치 밴 또는 서치 제안 밴을 의심해보고 확인하여 서치 밴을 풀어보시길 바랍니다.

  • 서치 밴 : 트위터 내에서 자신의 계정이 스팸으로 분류되어 활동이 제한되는 것으로 자신의 계정을 검색하여도 계정과 트윗이 다른 사람에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 서치 제안 밴 : 검색 창에 자신의 계정을 검색해도 드롭다운으로 인해 검색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서치 밴과는 달리 트윗은 검색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서치 밴보다는 덜한 정지 수준으로 볼 수 있습니다.

관련글

트위터 서치 밴(서치제안밴) 확인하기

트위터 서치밴 확인
트위터 서치밴 확인

트위터 서치밴 및 서치제안밴은 쉐도우밴 테스트 사이트를 통해 본인의 계정이 서치밴 계정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계정을 입력한 뒤 'CHECK' 버튼을 눌러 밴 유무를 확인하면 됩니다.

  • Search ban(서치 밴)이 빨간색으로 나타나는 경우 서치 밴 계정으로 자신의 트윗 계정이 검색되지 않습니다.
  • Suggestion ban(서치 제안 밴)이 빨간색으로 나타나는 경우 서치 제안 밴 계정으로 아이디 및 닉네임을 검색하는 경우 드롭 다운되어 검색되지 않습니다.
반응형
트위터 쉐도우밴 테스트를 통해 초록색 결과창, No search ban이 나타나면 자신의 계정은 서치밴에 걸리지 않은 계정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서치밴에 걸리는 기준

트위터 서치 밴 및 서치제안밴의 경우 99% 트위터 AI를 통해 스팸 계정을 분류하고 있습니다. AI는 트윗을 통해 올리는 이미지 또는 동영상을 분석하고 판단하여 스팸으로 나누고 있으며 해당 프로세스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민감한 내용에 대한 구분

  1. 사람 모양인 경우
  2. 특정 부위 묘사가 구체적인 정도를 판단
  3. 특정 부위에 빨간 색(살색) 계열의 분포도를 판단

트위터 행동에 대한 구분

  1. 동일한 내용 또는 이미지를 반복해서 올리는 가
  2. 트위터 내용을 지속적으로 삭제하는 경우
  3. 공격적인 욕설 또는 언어를 반복하는 경우
  4. 인종차별성, 혐오성 발언을 지속하는 경우

위와 같은 내용으로 트위터 활동을 하는 경우 서치밴 및 서치제안밴에 걸릴 확률이 높은 계정에 속합니다.

트위터 서치 밴(서치 제안 밴) 해제하기

트위터에서 제공하는 서치밴을 해제하는 답변을 살펴보면 결국 '건강한 트위터 활동'을 지속하면 트위터 서치밴 및 서치제안밴에 걸리지 않는다는 답변을 내놓고 있습니다.

트위터에서 제시하는 '건강한 트위터 활동'을 번역해보면 다음과 같은 내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과 트위터 내에서 싸우지 말고 순화된 언어를 사용하세요.
  2. 올바른 인터넷 행동을 통해 활동하세요.
  3. 건전한 트윗 답변을 달아주세요.
  4. 동일한 그림이나 트윗을 여러 번 반복해서 올리는 경우 스팸활동으로 분류됩니다.

하지만 언제까지고 건강한 트위터 활동을 지속하여 서치 밴 해제를 기다릴수는 없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행동을 통해 서치밴 및 서치제안밴 해제를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1. 트위터 멘션

계정 서치 밴을 확인한 뒤 트위터를 통해 @twittersupport 와 @twitterkorea를 태그하여 영어로 서치밴 해제를 요청하는 방법입니다.

트위터 멘션 추천 내용

Please unlock my account.
A lot of people are not getting my mentions and retweets.
Please solve this problem.
Please cancel the searchban.
Thank Twitter.

자신의 계정이 심하지 않은 정도의 활동으로 인해 서치 밴이 걸린 경우 보통 하루 안으로 트위터 서치 밴 목록에서 해제됩니다.

  2. 트위터 support 문의

이미 계정 정지가 된 전적이 있거나 오랜 기간 서치밴에 걸린 경우 트위터 멘션으로 서치 밴을 풀기는 다소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트위터 support 문의를 통해 폼을 작성하여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하는 방법이 가장 빠르게 해제하는 방법에 속하겠습니다.

반응형
  1. 트위터 Help Center 접속 후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
  2. 요청 사항 목록 중 'I need help using Search to fin things on Twitter' 선택
  3. 자신의 스마트폰 종류를 선택하고 자세한 문의 사항을 작성합니다.
  4. 고객센터에 작성된 폼을 보낸 뒤 1~2일 내에 서치밴(서치제안밴)이 해제됩니다.

트위터 서치 밴(서치 제안 밴)은 생각보다 쉽게 걸리는 경우가 많아 처음 걸린 뒤에는 다소 주의하여 트위터 활동을 재개해야 합니다.

서치밴을 1회 당한 뒤에는 동일한 사진이나 이미지를 반복하여 올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부계정을 통해서 동일한 행동을 취하더라도 본계정까지 모두 정지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