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남자 여자 에이즈 초기증상 감염경로 총정리

by ※◀ 2020. 12.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후천면역결핍증후군이라고도 불리는 AIDS 에이즈에 대해서 초기증상 및 감염경로에 대해서 정리해드릴까합니다.

 

에이즈는 Acquired Immune Deficiency Syndrome의 줄임말로 HIV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만성 면역 기능부전을 말합니다.

 

옛날에는 이러한 에이즈가 치료할 수 없는 감염병으로만 여겨져왔지만 오늘날에는 이러한 바이러스를 억제할 수 있어 생활하는데에 별다른 무리가 없을 정도로 많이 의료기술이 발전했답니다.

 

에이즈 대표적인 초기증상

 

에이즈에 감염되었다면 대략 2~3개월 후에 항체가 나타나게 되는데, 이는 혈액검사를 통해 HIV감염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체중이 감소하고, 심하게 피로함 그리고 발열이 지속되고 설사 및 발한 등이 대표적인 초기증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면역이 저하되게 되므로 다양한 바이러스나 세균에 약해져 감염이 쉽게 일어납니다.

 

그리고 몸에 붉은 반점이 생겨나는 것이 제일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에이즈의 대표증상이기도 합니다.

 

 

에이즈 감염경로

에이즈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 신체에 감염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성관계를 통한 정액이나 질 분비물을 통해 옮겨져 감염되는 경우가 제일 많습니다.

 

이외에도 혈액이나 모유 등의 신체 분비물로 감염되는 경우도 잦습니다.

 

다만, 땀이나 침,소변을 통해서는 에이즈 감염이 일어나지는 않으며  앞서 말씀드린 성관계나 혈액 등이 옮겨져왔다고 해서 무조건 전염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즉, 에이즈 보균자와 함께 밥을 먹는다거나 함께 지낸다고 하더라도 물론 조심해야겠지만 직접적인 관계등이 없다면 전염가능성은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에이즈 검사시기

에이즈는 곧 바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잠복기간이 있기때문에 성관계나 분비물에 직접적으로 노출된 이후 최소 한달에서 두달이 지난 후에 혈액검사를 통해 에이즈 판정 유무를 받아보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군내에서는 매년 1만명대 정도가 에이즈 확진 판정을 받고 있어 초기증상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에이즈도 감염이 되었다하더라도 잠복기간이 길어 그 사실을 인지하는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그래서 초기증상을 잘 알아보고 본인의 증상이 에이즈 증상인지 잘 파악하여 재빨리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남자 에이즈 초기증상 및 여자 에이즈 초기 증상과 에이즈 검사시기, 에이즈 감염경로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에이즈 초기증상 총정리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