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문법

토익 LC 파트별 공부법과 토익 문제 풀이법

by ※◀ 2021. 2. 2.
반응형

많은 대학생 여러분들 그리고 취준생분들이 준비하시는 토익, 그 중에서도 LC와 RC로 나뉩니다.

 

평소 청해를 하지 않았다면 잘 들리지 않을 토익 LC 파트에 대해서 공부법과 파트별 문제 풀이법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볼가합니다.

 

요즘은 코로나로인해 해커스토익이나 파고다토익 같은 학원에서도 오프라인 강의보다는 온라인강의를 많이 늘려가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만약 학원을 다니게 되신다면 토익 온라인클래스를 통해 토익을 졸업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토익은 아쉽게도 영어회화와는 거리가 멀지만 LC를 통해 청해실력을 늘릴 수 있고, RC를 통해 독해실력을 늘릴 수 있답니다.

 

또한, 토익에 필수적인 영단어를 외움으로써 다양한 단어 실력도 상승할 수 있답니다.(추천하는 단어책은 아무래도 해커스 토익기출보카가 단연 1위입니다.)

 

 

토익 입실시간 준비물 시험시간 총 정리

많은 대학생분들이 준비하는 토익 TOIEC 시험은 일요일에 치뤄지고 있습니다. 토익은 ETS사에서 출제하고 있는 국제 커뮤니케이션 영어 테스트로 총점은 990점 총 시험시간은 2시간에 걸쳐 시험을

blog.bmtraveler.com


토익 LC 문제집 학습법

가장 중요한 것은 문제를 푸는 것입니다. 최소한 2일에 한번씩 LC를 전체적으로 풀어주어야 실력향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1.먼저 문제를 풀어봅니다. (틀리든 말든 우선 풀어야 고칠부분이 생깁니다.

 

2.채점 후 1,2,3,4 파트별로 틀린 개수와 총 틀린 개수를 각각 맨 앞에 적습니다. (어느 부분이 약한지 파악)

 

3.틀린 문제 재풀이(재풀이를 위해서 무조건 연필로 풀기!! 파트3,4는 3개중 하나라도 틀리면 다 지우고 다시 풀기)

 

4.재풀이해서 틀린 문제는 핵심 문장을 손으로 직접 적는다.(파트3,4는 마찬가지로 전 지문을 적는다.)

 

5.마지막으로 적지 못한 문장을 자연스럽게 따라할 수 있을때까지 쉐도잉한다.

 

토익 LC 문제 풀이법

 

PART 1

PART1는 쉽다면 쉽지만 자칫 방심하면 놓치기 쉬운 문제입니다.

 

사진만 주어지고 A,B,C,D의 예제가 주어집니다.

 

파트 1에서는 사진에 대해서 옳은지 틀린지에 대해서 문제를 내주고 있습니다.

 

음원이 나오기 전에 사진에 대해서 분석을 해주어야합니다.

 

사람이 있다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어떤 사물이 존재하고 있는지 등을 파악합니다.

 

만약, 사람이 있다면 현재 행동하고 있는 ~ing 현재 진행형이 답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사물만 있다면 반대로 p.p 또는 수동태 형태가 답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사람과 사물이 동시에 존재한다면 주어를 꼭 잘 들어야한답니다.

 

 

PART 2

PART 2는 아무런 보기도 주어지지 않고 오직 듣기로만 풀어야하는 난감한 파트입니다.

 

화자가 말한 내용에 대해 적절한 대답을 고르는 문제인데요, 그나마 다행인게 A,B,C의 삼지선다 형태입니다.

 

삼지선다이기 때문에 일일이  a,b,c 를 적기 보다는 중심을 기준으로 두 선을 그어 a,b,c 선지를 구분해주신다면 시간 절약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질문의 첫번째 단어가 핵심이다. -> ex) 질문이 How many~~ 가 나온다면 숫자가 나올 확률이 높다는 것을 인식!

 

 

PART 3

PART 3는 3개의 문제가 하나의 질문으로 엮여 출제되는 문제로 초반에 놓치게 되면 자칫 3개의 문제를 모두 날릴수 도있는 문제입니다.

 

2명 이상의 화자가 나오게 되므로 누가 누구에게 말을 하는지 성별에 대한 판단도 필수입니다.

 

그래서 훓어보기가 아주 중요한 문제인데요, 문제가 시작하기전에 각 문제의 질문에 누가? 어떤 질문을 하는지, 그리고 보기에 어떤 답안이 있는지 빠르게 훓어보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또한 세 문제의 순서에 따라 듣기에서 차례대로 핵심 문장이 출제되기 때문에 순서대로 들어가면서 풀어가주시면 된답니다.

 

문제에서 특히 새겨봐야할 키워드는 성별,동사,시간 그리고 보기의 주어와 키워드를 체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PART 4

PART 4는 3와 달리 한 명의 화자가 혼자서 말하는 내용에 대해 3개의 문제를 풀어야합니다.

 

구성은 동일하지만 화자가 한 명이라는 점, 알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문제풀이도 PART 3 과 거의 동일하게 질문에서의 키워드를 파악하고 보기의 동사,주어 키워드를 훓어읽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PART3/4의 공통적인 핵심은 단어 정리를 무조건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훓어읽기가 원만하게 이루어져야 듣기에서도 핵심문장을 얻어 바로 문제를 풀 수 있는데, 훓어읽기를 하기 위해서는 단어,문장이 바로바로 해석되어야 이해할 수 있답니다.

 

PART3/4 시각자료 문제

그래프나 표가 주어지고 문제 3개가 주어지는 시각자료 문제는 표보다 문제를 먼저 훓어읽기 해주신 후 마지막으로 시각자료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시각자료를 보고 푸는 문제는 실제로 1개 밖에 되지 않고, 비교적 쉬운 문제가 출제되기 때문에 문제에 대한 훓어읽기를 우선적으로 진행해주어야 된다는점 알고 계셔야 한답니다.

 

 

영어 주어 동사 목적어 보어 수식어 문법 내용 총정리

오늘은 영어 문법 중에서도 가장 기초가 되는 주어와 동사를 첫번째 시간으로 관련된 문법 내용들을 총정리 하겠습니다. 주어는 S 동사는 V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동사를 먼저 찾는 것이

blog.bmtravel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