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토렌트 사용 기록 완전 삭제 방법 [처벌 단속 대처]

by ※◀ 2022. 7. 14.
반응형

토렌트 무료 다운로드
토렌트 처벌 및 단속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토렌트를 사용함에 있어서 종종 처벌받는 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토렌트 처벌 및 단속은 어떠한 경우에 이루어지는지, 토렌트 사용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음란물 토렌트 파일 업로드 및 다운로드가 처벌대상이 되는 사례가 속속 발생하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N번방 사건 이후로 인터넷, 전자기기 등을 이용한 불법 음란물에 대한 단속이 강화되면서 처벌을 피하기는 상당히 어려운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토렌트 다운로드로 인해 처벌 및 단속을 당하는 경우토렌트 단속을 피하는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빠른 무료 우회 사이트 순위(IP우회,VPN)

구글 성인인증 없이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 얀덱스(Yandex) 제일 빠른 무료 우회 사이트 순위(IP우회,VPN) 새로운 구글 성인인증 우회 대체 사이트 추천 - DuckDuckgo [색다른 검색결과] 단순히 웹 프록

blog.bmtraveler.com

토렌트 처벌 및 단속과 이를 피하는 방법

토렌트 저작권 침해로 자주 단속되는 자료

한국 장르 소설 및 인강

  • 한국 장르소설(모음집)
  • 국내 만화
  • 인강(강좌)

위의 세가지는 토렌트 저작권 침해로 가장 많이 단속되는 종류이며 특히 한국 장르 소설과 같은 무협지나 소설 모음집의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는 해당 저작권자가 직접 고소하여 어마어마한 합의금까지 부담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니 가장 유의해야 할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국내 만화와 인강,강좌 등에서도 토렌트 저작권 침해도 수사가 이루어져 단속이 많이 발생하고 있으니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토렌트 처벌 및 단속이 이뤄지는 경우

토렌트 피어 삭제
토렌트 피어

대부분의 적발되는 경우는 토렌트 프로그램에 있는 피어를 통한 실시간 모니터링에 의해 발생합니다. 

 

토렌트 피어 모니터링이란 위의 사진에서 본인이 다운로드를 진행하고 있다면 배포(업로드)도 동시에 진행되기 때문에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IP가 그대로 노출되게 됩니다.

 

저작권자 혹은 경찰이 이를 기록하고 추적하여 토렌트 저작권 혹은 아청법, 음란물 등의 까닭으로 처벌 및 단속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토렌트 단속 피하는 방법

VPN 화면
VPN

  1. 다운로드 끝마치면 바로 시드(배포중) 제거하기 - 토렌트 시드를 제거한 이후로는 기록이 남지 않아 단속되지 않으나 24시간 채증을 통해 단속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2. 개인 IP로 다운로드 자제하기 - 공공장소, 지하철 등의 수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IP를 이용하는 경우 적발될 가능성이 매우 낮습니다.
    (단, 아청법과 같이 고위험의 자료를 다운로드할 경우 접속기록을 추적해서 끝까지 쫓아오는 경우도 발생하니 이런 부류는 절대 다운로드하지 말기를 바랍니다.)
  3. VPN 프로그램을 통해 본인 IP주소 감추기 - 허접한 무료 VPN보다는 완전 무결을 보장하는 유료 VPN을 사용하기를 추천함
  4. 그냥 제 값주고 사서 이용하기 - 제일 좋음
반응형

무료 VPN 우회 사이트 추천

토렌트 사용 기록 삭제하는 방법

토렌트 파일 삭제시 일반 삭제가 아닌 삭제하고 토렌트 지움을 선택하기

과거 토렌트 파일을 삭제하고자 한다면 시작- 실행 (%appdata%\utorrent)를 통해 토렌트 파일을 삭제할 것

 

이처럼 토렌트 파일 자체를 항상 삭제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음.

토렌트 단속에 걸리는 까닭 - 다운 업로드 동시

토렌트 사용원리

아동청소년음란물 : 아농포르노를 잡아내기 위한 국제 기술인 COPS에 의한 자동적발, 경찰에 의한 프로파일링, 실시간 감시(주로 낮시간대)로 주로 적발됨. - 아청물은 절대 다운로드하지 말기를 바람.

 

일반 음란물 : 경찰의 실시간 감시 및 피해자의 신고에 의한 수사로 적발, 단속

저작권물 : 저작권자의 고소로 인한 수사로 단속 혹은 실시간 다운로드 피어 IP 추적

아청물, 음란물 다운로드로 인해 토렌트 처벌받는 경우

아청법 개정안

아청물의 경우 2020.6월 처벌 수위가 강화되어 단순 소지 및 시청에는 1년 이상의 징역형으로 개정된바 있다.

(COPS로 단속될 확률이 매우 높다)

 

다만, 토렌트를 이용한 경우 배포혐의까지 적용되기에 3년 이상의 징역형을 받을 수 있으니 토렌트를 이용한 아청물 다운로드는 절대 금지한다.

토렌트 저작권 위반으로 걸렸다면?

토렌트 저작권 위반

처음 걸렸다면 대부분 기소유예로 처벌은 면하게 되나 저작권자와 합의를 해야할 수 있기에 몇백만 원을 지출해야 할 수도 있다.

 

하지만 가장 위험한 것은 소설 모음집과 같은 여러 작가들의 저작권이 걸린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여러 번에 걸쳐 많은 저작권자들과 합의를 진행해야 하기에 시간도 오래 걸리고 막대한 합의금 지출이 발생할 수 있음을 명심하자.

 

또한 초범이 아닌 반복적으로 토렌트 저작권 위반으로 걸리게 된다면 벌금, 집행유예를 선고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