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TOP20 (국내 모바일 게임 순위 2022)

by ※◀ 2021. 12. 24.
반응형

모바일 게임 순위 매출 기준
모바일 게임 순위 TOP20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은 갈수록 거대해지고 있는 시장에 속하는데요, 엔씨소프트나 컴투스,네오위즈,넥슨 등 수많은 기업들이 모바일 게임 시장 개척에 힘을 쏟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제 다가오는 2022년도의 국내 모바일 게임 순위를 정리해볼까합니다.

 

모바일 게임 순위는 매출을 기준으로 상위 20개의 TOP20을 선정하였으며 모바일인덱스의 자료를 기준으로 하여 마켓 3사의 자료를 통합하여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모바일 게임을 정하였습니다.

대부분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 상위권은 어른들을 타겟팅하는 RPG 게임들이 즐비하고 있어 자리를 쉽게 내주지 않고 있습니다. 그럼 바로 2022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TOP20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모바일 게임 추천 순위 TOP20 (2022 구글플레이 사용자 수 기준)

국내에 모바일 게임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면서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제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어 스마트폰으

blog.bmtraveler.com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TOP20

1위 리니지W

리니지W 화면
리니지W

리니지W는 구글플레이 매출 1위, 앱스토어 매출 2위를 달성하여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리니지 시리즈 중 한 게임입니다. 리니지는 PC에서부터 어른들이 즐겨하던 MMORPG게임으로 각종 공성전과 드넓은 게임 세계를 기반으로하여 전투,명예,혈맹,희생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를 선점하려는 게임입니다.

2위 오딘 : 발할라 라이징

오딘 메인화면
오딘 발할라라이징

오딘:발할라라이징은 신들의 이야기를 다룬 게임 MMORPG에 속합니다. 우리가 평소에 영화로만 접할 수 있었던 거대한 이야기 북유럽 세계관을 기반으로 거인/난쟁이/알브/인간 등의 종족을 내세워 새로운 재미 요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위 리니지M

리니지M 화면
리니지M

리니지M은 리니지 시리즈 중 하나로 대규모 전투의 재미를 선사하고 접속하지 않아도 플레이가 지속되는 무접속 플레이를 지원하는 게임입니다. PC에서 즐기던 향수 그대로 모바일로 바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내세워 기존 리니지 PC플레이어들이 많이 즐겨하는 게임이 되겠습니다.

4위 리니지2M

리니지2M 화면
리니지2M

리니지2M은 구글플레이에서 매출 순위 4위를 달성하고 있는 게임으로 가장 거대한 심리스 오픈 월드를 제공하고 드넓은 게임 세계를 탐험하는 게임입니다. 이제껏 나온 게임 중 최고 사양의 풀 3D그래픽을 제공하고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게임 중 가장 역대급 비주얼을 자랑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5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넷마블과 체리벅스가 NC소프트의 블레이드&소울을 기반으로 개발한 MMORPG게임에 속합니다. 만약 기존 게임을 진행해보았다면 비슷한 게임 스토리로 새로운 요소는 적을 것으로 보여진다.

블레이드&소울2가 출시했지만 그리 큰 흥행을 이끌지 못하였으나 레볼루션은 상당히 많은 관심과 유저를 확보중에 있다.

6위 히어로즈 테일즈

히어로즈 테일즈 게임화면
히어로즈 테일즈

히어로즈테일즈는 국내 게임이 아닌 중국 게임으로 중국 게임회사 37Games에서 출시한 ARPG게임이다. 위의 RPG게임과는 다르게 아기자기한 스케일로 총 5개의 직업을 선택할 수 있는데 레인저,마법사,성기사,성직자,암살자와 같은 직업이 기본적으로 존재한다.

7위 원신

원신 메인화면
원신

원신 또한 중국에서 출시한 게임으로 중국 게임회사 miHoYo에서 제작된 오픈월드 게임에 속합니다. 국내에서도 게임 홍보가 상당히 많이 진행되었는데 기본적인 게임 요소는 7가지 원소인 물,불,얼음,바람,번개,바위,풀을 핵심요소로 진행되는 액션게임에 속한다.

8위 기적의 검

기적의검
기적의 검

기적의 검 모바일 게임은 중국 게임 회사 4399 Korea라는 회사에서 만들어진 게임으로 중국 내에서는 기적지검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중국 게임의 큰 특징이 광고를 엄청나게 많이 한다는 특징을 갖고 있는데 위의 두 게임 히어로즈 테일즈부터 원신,기적의 검까지 플레이 하지도 않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름을 알고 있을 정도로 엄청나게 광고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9위 블레이드&소울2

블레이드앤소울2
블레이드앤소울2

블레이드&소울2 게임은 출시 초기에 엄청난 관심을 이끌었지만 수많은 악재로 인해 블소2의 유저가 빠르게 빠지고 있는 추세로 보여진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글플레이의 매출은 높은 편에 속하기에 5~10위를 왔다갔다하며 유지하고 있다. 이는 리니지와 같은 과금 게임에 익숙한 과금 유저들이 남아있기 때문으로 보여진다.

10위 삼국지 전략판

삼국지 전략판
삼국지 전략판

삼국지 전략판은 일본에서 개발된 게임으로 누구나 알고 이는 삼국시대 초반을 다루고 있는 게임이다. 삼국지 게임은 1985년 최초 출시되어 상당히 오랜기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모바일 게임 뿐 아니라 닌텐도나 플레이스테이션으로도 출시된 삼국지 전략판 게임이 모바일로 출시된 것이다.

모바일 게임 순위 11위~20위

11위 로블록스

12위 피파온라인4 M

13위 블루 아카이브

14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15위 쿠키런:킹덤

16위 라이즈 오브 킹덤즈

17위 제2의 나라

18위 리니지2 레볼루션

19위 미르의 전설2:메모리즈 오브 미르

20위 앙상블스타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