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본인 명의 회원가입 사이트 확인하는 방법 [무료 조회 및 탈퇴하는 법]

by ※◀ 2022. 3. 14.
반응형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스마트폰과 컴퓨터의 보급과 더불어 엄청나게 많은 홈페이지의 등장으로 인해 너무나도 많은 사이트에 가입된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무분별한 가입 때문에 광고 문자, 카톡 등에 시달릴 수도 있고 내가 원치 않는 사이트에 아직까지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 개인정보 유출로 찝찝한 느낌을 느낄 수도 있는데요, 내 명의로 가입된 모든 회원가입 사이트를 한꺼번에 조회하고 이러한 사이트를 일괄 탈퇴할 수 있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또한 쓰지도 않는 홈페이지, 사이트에 제 명의로 수많은 아이디가 생성되어 있고 가입이 되어 있었는데요, 아래의 간단한 방법으로 무료로 회원 가입된 사이트를 한 번에 조회하고 탈퇴를 진행하여 더 이상 광고 문자나 명의도용으로부터 안심할 수 있었답니다.

 

한글 2022 무료 설치하는 방법 [제품 키 생략]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워딩 프로그램을 꼽으라면 단연 한글 2020, 한컴 오피스 프로그램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한글 2020 프로그램을 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 방법, 정품 키를 알

blog.bmtraveler.com


내가 가입한 홈페이지 사이트 확인하는 방법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홈페이지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홈페이지

본인의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이름을 통해 가입된 모든 사이트를 조회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반응형

바로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라는 서비스를 통해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데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는 정부인 행정안전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함께 운영하고 국민들의 편익을 위해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사용법

1.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한다.

 

2. 본인확인 내역 조회(주민등록번호, 아이핀, 휴대폰, 신용카드로 본인 확인했던 내역을 통합조회)를 통해 조회를 시작한다.

 

3. 항목 동의 후 휴대폰, 디지털원 패스, 아이핀, 공동 인증서, 신용카드 중 하나를 통해 본인인증을 실시한다.

 

4. 본인이 가입한 홈페이지, 사이트를 조회한다.

본인 명의 조회 과정 화면
본인 명의 조회 과정

반응형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통해 조회한 결과

클린서비스 조회를 통해 나타나는 결과는 크게 3가지로 분류하여 나타나게 됩니다.

첫 번째, 주민등록번호를 통한 본인 확인 결과

주민등록번호를 통해 가입된 홈페이지 및 사이트를 조회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최대 5년 전까지 가입된 사이트에 대해 조회가 가능하다.

 

두 번째, 아이핀을 통한 본인 확인 결과

아이핀을 통해 회원가입한 사이트 및 홈페이지에 대한 결과를 조회할 수 있으며 SCI평가정보, NICE 평가정보 등을 통한 조회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주민등록번호 조회와 마찬가지로 최대 5년전까지의 결과를 조회할 수 있다.

 

세 번째, 휴대폰 번호를 통한 본인 확인 결과

가장 많은 조회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손쉬운 방법에 속하나 최대 1년 전까지의 회원가입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반응형

 

홈페이지 사이트 결과 조회 후 회원탈퇴하는 방법

홈페이지 회원탈퇴 신청 버튼
홈페이지 회원탈퇴 신청 버튼

위의 세가지 본인 확인 결과를 통해 본인 확인 내역에 나타나는 회원가입 결과를 조회한 뒤 맨 하단에 나타나는 회원 탈퇴 신청 버튼을 통해 가입된 사이트를 일괄적으로 탈퇴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본인이 탈퇴를 원하는 사이트만 골라 선택적으로 탈퇴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는 즉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30일 이내에 자동적으로 회원 탈퇴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회원탈퇴 결과는 가입된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으며 실수로 신청을 했다면 곧바로 취소 또한 가능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