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GOS 비활성화 방법 정리

by ※◀ 2022. 3. 7.
반응형

 

 

 

 

 

삼성 갤럭시 GOS 비활성화

최근 출시된 갤럭시 S22 스마트폰이 등장한 이후 이슈가 되고 있는 GOS는 'Game optimizing Service'라는 삼성 갤럭시 폰에 기본적으로 탑재된 시스템 어플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게임,어플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GOS를 통해 스마트폰은 게임을 하는 경우에 성능과 프로세스를 조절함으로써 스마트폰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조절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GOS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통해 게임을 실행하는 경우 아래 내비게이션 바에 게임 런쳐가 뜨게 된다면 자동적으로 GOS가 적용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GOS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삼성 갤럭시의 GOS(Game Optimizing Service)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GOS는 '게임 옵티마이징 서비스'로 게임 최적화를 위해 삼성 갤럭시에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시스템 어플입니다. 이는 선택이 아닌 필수적으로 모든 스마트폰에 적용이 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설치 및 실행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이러한 GOS는 모든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적용되어 있으며 게임을 실행하는 경우 게임 자체의 해상도와 스로틀링 요소를 제어함으로써 발열을 줄이고 배터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GOS 기능은 사실상 지난 2016년도 출시된 '갤럭시 S7' 시리즈부터 탑재되어 스마트폰을 게임으로부터 보호하고 있었는데요, 대부분 많은 사람들은 GOS라는 기능을 알지 못했던 시스템이었답니다.

 

아무리 기기 성능을 높이고 배터리를 보호한다지만 갤럭시 S20,21,22 시리즈의 경우 GOS가 발동되면 경쟁사인 애플에서 출시된 2015년도 버전 Apple A9 수준에도 못 미치는 벤치마크 성능을 보여주어 갤럭시 이용자들에게 적지 않은 충격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갤럭시폰 GOS 비활성화 방법

22년 3월 출시된 갤럭시 S22+의 경우 GOS 비활성화 방법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우측 상단의 3개 점 -> 특별한 접근 -> 시스템 설정 변경 -> 우측 상단 3개의 점 -> 시스템 앱 표시 -> Game Optimizing Service(GOS) 해제

 

새로 출시된 갤럭시 S22 유저는 위의 방법을 통해 간단하게 스마트폰에 설치된 GOS 시스템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ADGUARD 어플 다운로드 홈페이지
ADGUARD 홈페이지 다운로드

갤럭시 스마트폰 유저 GOS 비활성화 방법

반응형

애드가드 어플 무료 다운로드▲

갤럭시 스마트폰 유저의 경우 위의 '애드가드 어플'을 통해 GOS를 무력화하는 방식으로 게임 런쳐 및 게임 부스터, GOS가 서버와 통신을 차단시켜 GOS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애드가드 라이센스는 구매를 통해 이용해야 하지만, 무료 체험도 가능합니다.)

애드가드 어플 GOS 비활성화 순서(애드가드 어플 - 스마트폰 설정)

(1.애드가드 어플)

애드가드 어플 실행 - 보호 활성화 - 좌측 상단 메뉴 클릭 - 앱 관리 - Game 검색 - Game Optimizing Service, 게임 런처, 게임 부스터 어플 각각 설정 - 모바일 데이터 및 Wi-Fi 데이터 스위치 끄기 - 좌측 상단 메뉴 클릭 - 설정 - 콘텐츠 차단 - 사용자 규칙 - 우측 하단 + 버튼 클릭 - ||gos-api.gos-gsp.io^ 입력 

 

(2. 스마트폰 설정)

홈 화면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앱 목록 - 시스템 앱 표시 켜기 - game optimizing service, 게임 런쳐, 게임 부스터 어플 각각 데이터 및 캐시 삭제 - 데이터 및 와이파이 끈 뒤 재부팅 후 게임 실행


애드가드 할인 홈페이지
애드가드 할인 홈페이지

애드가드 어플을 구매 할 의향이 있다면 아래에 제공된 stacksocial 사이트에서 애드가드 영구 결제 버전을 59$에서 약 40달러 할인된 19.99$에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니 저렴하게 결제 후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애드가드 어플은 갤럭시 GOS 제거 뿐 아니라 스마트폰과 컴퓨터에서 웹서핑을 하는 경우 애드,광고를 제거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반응형

애드가드 영구 결제 버전 다운로드▲

흥미로운 인기글 :

  1. 쿠팡플레이 PC 버전 바로가기 주소 링크
  2. 4shared 무료 음원 MP3 다운로드 사이트
  3. 제일 잘 맞는 무료 궁합 사이트 TOP3
  4. 유튜브 광고 제거 밴스드 막힘 대체 어플[아스트론 정식]
  5. 무료 VPN - 제일 빠른 우회 vpn 추천 TOP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