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군 운전경력 확인서 손쉽게 조회하는 방법

by ※◀ 2022. 11. 14.
반응형

정부24 및 병무청에서 조회하기

군 운전경력증명서 받을 수 있는 혜택 등

자세한 내용 아래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군 운전경력 확인서 출력
군 운전경력 확인서 출력

목차

    반응형

    군 운전경력 확인서는 운전병으로 군대에서 복무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발급받아 자신의 운전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에 속합니다.

     

    이를 자동차 보험 가입 시 보험사에 제출하고 증빙한다면 군 운전경력을 인정받아 손쉽게 보험료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군 운전경력 증명서는 18년 7월 이후 전역자의 경우 최근 병무청과 보험사 간 협약을 통해 클릭 한 번으로 자동 연동되어 조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연동하는 기간이 다소 소요되며 이전 전역자의 경우 아직 군 운전경력증명서를 조회 및 발급받아 제출해야 합니다.

      군 운전경력 확인서 조회하기

      1. 정부24 홈페이지 발급
      2. 병무청 홈페이지 발급

        정부24 홈페이지 발급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민원서비스로 병적증명서 발급으로 군 운전경력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 병적증명서 검색 - 병적증명서 발급 신청 - 군경력 및 기타 포함 선택 - 온라인 출력 순서를 통해 군 운전경력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병무청 홈페이지 발급

      병무청에서는 군 운전경력확인서를 기존 국군 수송사령부에서만 발급할 수 있던 과정을 병무청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이는 병적증명서에 군 면허 취득사항 및 차종, 주행거리, 운전경력을 포함한 증명서를 발급함으로써 개인별 수송정보를 손쉽게 인증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병무청 내 민원신청을 통해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으며 제공된 링크를 통해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군 운전경력 증명 활용 혜택

      병무청에서 손쉽게 군 운전경력이 포함된 병적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어 운전병으로 군 전역을 마친 사람들이 운전경력을 인정받음으로써 사회에서 다음과 같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관련 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