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군 운전병 보험료 할인 적용 방법│할인 가격 공유

by ¢ⓑ 2023. 3. 10.
반응형

본문 요약
군 운전병 보험 할인 혜택, 운전 경력인정 제도 체크
개인적인 추천 보험 회사, 자동차 보험료 손쉽게 비교하는 법 등
아래 글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세요▼

운전병 보험 할인
운전병 보험 할인

대한민국 남성이라면 대부분 군대를 다녀오게 됩니다. 이러한 군생활 도중 만약 본인의 보직이 운전병을 맡아 군 생활 동안 운전을 해왔다면 이러한 운전경력이 인정됩니다.

이는 사회에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게 될 경우 군 운전경력을 인정받아 자동차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동차 보험료 할인 혜택은 보험사마다 조금씩 차이가 발생하게 되나 일부 보험사에서는 보험료 할인 혜택을 부사관(하사 이상)부터 인정해주는 경우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어떤 자동차 보험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군 운전경력 인정을 통해 보험료 할인을 받는 범위와 혜택이 커지고 작아질 수 있습니다.

 

기존의 경우에는 운전병을 통해 경력을 쌓았다 하더라도 병무청에 별도의 서류를 신청하여 보험사에 제출하는 등 복잡한 과정에 존재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19년 11월경부터 보험개발원과 병무청이 자료 공유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전병으로 군대에서 복무했다면 자동차 보험 가입 시 군 운전경력을 손쉽게 인정받아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군 운전병 보험 할인 혜택

    군 운전병 보험 할인 혜택 적용 전과 후
    군 운전경력 인정 전, 후

    기본적으로 운전병의 운전경력인정은 연 단위로 계산되며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주특기를 부여받은 날부터 전역일까지 운전경력으로 인정되고 있습니다.

    또한 군 운전 경력 인정 제도를 통해 운전 경력을 인정받게 된다면 보험사마다 약간의 상이한 점이 존재합니다.

     

    DB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을 이용하였을 경우 아반떼 AD기준 만 22세 이상, 1년 기준 약 250만 원의 자동차 보험료가 군 운전병 경력 인정 제도를 적용하였습니다.

     

    운전병 경력 인정 결과 보험료는 175만 원으로 약 75만 원가량 금액 할인이 생기게 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험사마다 운전경력 인정의 기준이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보험사마다 비교가 필요한 부분이 되겠습니다.

     

    동부화재 다이렉트 보험사의 경우 병무청 연동을 통해 1년 단위로 운전경력을 인정해주고 있어 총 1년 6개월간의 군 운전경력 중 1년의 운전경력이 인정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군 운전경력 인정제도 인정 방법

    군운전경력 보험가입경력 인정 창
    군운전경력 인정

    보험사 선정 기준

    • 보험개발원과의 협업을 통해 손쉽게 운전병 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가
    • 보험 가입 다이렉트 창에서 곧바로 경력을 끌어올 수 있는가
    • 부사관 이상의 경력만 인정해주지는 않는가
    • 군 운전경력을 최대로 인정해주어 보험료 할인 혜택률이 큰 가
    • 운전경력 할인 외 기본 보험료 금액이 저렴한 가

    보험을 가입하는 과정에서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경우 군 운전경력 결과 조회가 되지 않는 보험사가 몇 군데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보험사에 직접 문의하여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운전경력을 인정받는 까다로운 절차를 밟아야 할 수 있습니다.

    군 운전병 보험 할인 혜택 적용 (추천 보험사)

    여러 군데 운전병 보험 할인이 적용되는 사이트를 비교해본 결과 추천 보험사는 개인적으로 'DB손해보험 다이렉트'를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반응형

    운전병 보험 할인 적용하기

    제공된 웹사이트에서 보험 가입 시 보험 담보 선택 창에서 아래의 '군 운전경력 결과 조회' 버튼 하나로 즉시 운전병 보험 경력을 끌어와 다이렉트 보험료에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존재합니다.

     

    DB손해보험의 경우 1년 단위로 운전경력을 인정하고 있기에 대부분 병사의 경우 1년의 운전경력을 인정받아 큰 폭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평균 13만원 정도의 보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사회초년생임에도 불구하고 100만원 초, 중반대 가격으로 자동차 보험을 가입할 수 있으며 초기 비용이 크게 줄어든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 손쉽게 비교하기

    병무청 보험개발원 협약 단계
    군 운전경력 보험인정

    만약 현재 자동차 보험 가입을 앞두고 있다면 손쉽게 전체 자동차 보험 계열사 사이트를 통해 한번에 비교가 가능한 '보험 다모아' 사이트를 통해 자동차 보험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이 중 가장 저렴한 보험 사이트에서 운전경력을 인정받아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일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