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무료 인공지능(AI) 작곡 작사 사이트 TOP 4

by ※◀ 2023. 3. 17.
반응형

무료 인공지능 작곡 작사
무료 인공지능 작곡 작사

AI 기술이 나날이 발전되면서 인공지능이 음악을 작곡하고 작사까지 해주는 무료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인공지능 AI 작곡 작사 사이트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사이트를 포함한 전 세계 각 국의 다양한 음악 작곡 사이트를 통해 자신이 상상하는 노래나 음악을 손쉽게 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인공지능 작곡 사이트를 통해 곡을 만든 뒤 작사 사이트로 노래 제목을 입력하고 곡과 제목에 어울리는 가사를 자동으로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작곡 작사 사이트 TOP 4

인공지능이 작곡, 작사를 하는 과정은 인터넷에서 얻을 수 있는 수많은 음원 데이터를 분석하고 패턴과 추세를 익혀 전혀 다른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 작곡하고 있습니다.

AI가 작곡, 작사한 곡은 사람이 직접 만든 음악처럼 창의적인 결과물로 볼 수 있으며 새로운 아이디어나 영감을 찾는 작곡가 또는 음악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 Musia (뮤지아)

MUSIA 작곡
MUSIA 작곡

국내에서 제공하는 유일한 작곡 플랫폼 MUSIA는 사용자가 입력한 자료 및 AI 추천 코드를 토대로 작곡의 기본 바탕인 멜로디와 반주를 생성해주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제공된 멜로디와 반주를 자유롭게 MIDI 형태로 전달받아 사운드 터치업, 악기 작업을 통해 나만의 음악으로 재탄생 시킬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MUSIA를 통해 지금까지 제작된 1,500여곡 이상의 인공지능 음악을 들어볼 수 있으며 음악 감각이나 지식이 없는 일반인도 5분이 채 걸리지 않고 곡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2. Amper Music

Amper Music 사이트
Amper Music 사이트

무료 AI 작곡 사이트 중 하나인 Amper Music은 사용자가 장르, 분위기, 음악 길이를 선택하면 인공지능이 이미 학습된 데이터를 토대로 곡을 생성합니다. 

이를 통해 제작된 음악 곡은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음원 편곡을 하고 싶다면 Pro 버전을 결제해야 이용이 가능하지만 음원 제작은 무료로 가능합니다.

반응형
 

  3. AWS DeepComposer

AWS DeepComposer
AWS DeepComposer

AWS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DeepComposer는 사용자가 직접 키보드를 통해 멜로디를 일부분 연주하고 장르나 분위기를 지정하면 인공지능을 통해 깔끔한 곡으로 제작되는 방법입니다.

사용자의 손길이 닿아 더욱 자신이 원하는 음악을 추출할 수 있고 인공지능을 더욱 창의적인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4. These Lyrics (작사)

These Lyrics Do Not Exist
These Lyrics Do Not Exist

'These Lyrics Do Not Exist'는 앞서 제작된 작곡 음악들에 작사를 통해 가사를 입혀주어 다양한 주제에 대해 새로운 가사를 만들어내는 웹사이트입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작곡에 대한 주제나 가사의 장르, 분위기 등을 택하여 나만의 노래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영문으로 작사되는 결과를 번역하여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