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카라이브 콘텐츠는 해당 국가에서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by ※◀ 2023. 4. 24.
반응형

 

나무위키에서 운영하는 커뮤니티 웹사이트 아카라이브를 이용하다 보면 간혹 '이 콘텐츠는 해당 국가에서 이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경고문이 발생합니다.

주로 '민감한 콘텐츠 주의'라는 경고문과 함께 나타나게 되는데 해당 아카라이브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가 설정을 변경해야합니다.

이는 아카라이브에서 제공된 콘텐츠가 방통위에 의해 제재 가능성이 있는 콘텐츠가 올라오는 경우 미리 사전 차단을 통해 콘텐츠를 보존하는 방법입니다.

비회원과 회원인 경우를 나누어 아카라이브 콘텐츠 제한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아카라이브 콘텐츠 제한 해결방법

      아카라이브 회원 설정

    아카라이브 콘텐츠 제한

    아카라이브에 회원가입 되어있다면 아카라이브 로그인 후 간단한 설정을 통해 국가를 변경하고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아카라이브 로그인 - 우측 상단 프로필 선택
    2. 메뉴 - 설정 항목 선택
    3. 국가 및 지역 - '전 세계'로 변경합니다.

    전세계 또는 타 단일 국가로 설정해도 콘텐츠 제한에서 벗어날 수 있지만, 대한민국을 포함한 일본, 미국, 뉴질랜드, 싱가포르를 제외한 국가로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비회원 콘텐츠 제한 해제

    VPN 사이트 우회
    VPN 사이트 우회

    아카라이브는 비회원이라도 누구나 게시판에 글 작성과 확인이 가능한 열린 커뮤니티입니다. 하지만 비회원인 경우 별도의 설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우회접속이 필요합니다.

     

    비회원은 유동 IP 사용자로 분류되어 가장 쉬운 콘텐츠 제한 해제 방법은 바로 VPN을 통해 국가 자체를 변경하는 것입니다.

    VPN 국가 변경 시 미국, 일본, 뉴질랜드, 싱가포르를 제외한 타 국가로 유동 IP를 변경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제일 빠른 무료 우회 VPN 순위 TOP5를 통해 무료로 VPN을 사용하고 유동 IP를 변경하여 아카라이브 콘텐츠를 제한 없이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