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나만의 포장이사 견적 비용 낮추는 노하우 5가지

by ※◀ 2023. 7. 11.
반응형

포장이사 견적 비용 낮추는 방법을 통해 이사를 앞두고 있는 가정에서는 알려드리는 방법만 따라 해도 최소 수십만 원은 절약할 수 있습니다.

포장이사 견적은 사실상 인건비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업체마다 가격이 천차만별로 제시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같은 이삿짐과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포장이사 견적이 크게 차이가 난다면 본인의 노력으로 충분히 이사 비용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이 많다는 것입니다.

이사 비용 견적을 내보기 전에 꼭 포장이사 견적 비용 낮추는 방법을 따라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포장이사 견적비교 사이트 추천 TOP 5
    최신 사다리차 비용 가격표 층별 톤수별

    포장이사 견적 비용 낮추는 방법 TOP 5

    1. 손 없는 날 이사 잡지 않기

    손 없는 날은 예로부터 악귀가 없는 날로 불려지는 미신으로 이사하기 좋은 날이라고 믿고 있지만 최근에는 사실 어느 날에 하든 날씨만 좋으면 상관 없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이러한 미신을 믿는 사람들도 많고 이사 업체에서도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날이기 때문에 이사 비용이 좀 더 높게 책정될 수밖에 없습니다.

    주로 손 없는 날은 음력 날짜 9와 0으로 끝나는 날에 속하며 월말 또한 손 없는 날에 포함되고 있으니 이러한 날짜만 피하면 보다 저렴하게 이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안 쓰는 물건 버리기

    이사 상자
    이사 상자

    포장이사에 앞서 먼저 가장 먼저 해야 할 안 쓰는 물건 처분은 포장이사 견적을 받아볼 때 물건이 많으면 많을수록 비용이 상승하기 때문입니다.

    가급적 큰 물건은 미리 정리하고 이사 가기 전 버리는 큰 가구나 가전제품은 견적 비용 계산 시 미리 언지하여 비용 상승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3. 포장이사 견적 비용 파악하기

    이사비용 계산기
    이사비용 계산기

    포장이사 견적 사이트 또는 어플을 통해 방문견적을 받아보기 전에 자신의 상황에 따른 이사 비용을 대략 파악할 수 있는 무료 이사비용 계산기를 통해 비용을 미리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사비용 계산기는 이삿짐량, 특수이삿짐(가구, 이동거리, 보관기간, 사다리차 유무) 등을 입력하면 대략적인 이사비용을 미리 알아볼 수 있습니다.

    4. 포장이사 성수기 피하기

    사계절
    사계절

    포장이사를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성수기는 봄(3월~5월)과 가을(9월~11월)에 속합니다. 이러한 성수기를 피한다면 다소 춥고 더울 수 있지만 이사 비용은 확실히 줄어들 수 있습니다.

    특히 한여름(7~8월)과 한겨울(12월~2월)에는 포장이사 날짜를 잡기도 쉽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포장이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이사 추가옵션 피하기

    포장이사를 이용하다 보면 이사 진행 도중 발생하는 추가 옵션이 생겨 추가적으로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가 비용은 포장이사 견적을 낼 때 생각지 못한 비용으로 추가금을 지불하게 되면 호구당하는 느낌이 들어 썩 좋진 않습니다.

    이러한 이사 동안 발생하는 추가 옵션을 피하기 위해서는 견적을 낼 때 미리 큰 가구나 이삿짐을 옮기는 비용을 추가하지 않겠다는 내용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