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트위터 비공개 계정 뚫기 게시물 터는 방법

by ※◀ 2023. 9. 7.
반응형

트위터를 이용하다 보면 간혹 상대 계정이 갑자기 비공개 처리를 하거나 기존 활동 내역이나 사진, 영상 등을 숨기기 위해 비공개 계정으로 전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트위어 비공개 계정을 일반적으로 프로텍트 계정 또는 플텍 계정이라 부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비공개 계정을 뚫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위터 비공개 계정 뚫기를 통해 상대방이 숨긴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계정 로그인 없이 콘텐츠 보는 방법
트위터 서치 밴(서치제안밴) 확인 및 풀기

트위터 비공개 계정 뚫기 방법

1. 구글 검색 결과 확인

구글 검색 결과
구글 검색 결과

구글 검색을 통해 남아있는 게시물(사진, 영상)을 확인하는 방법으로 @트위터계정 아이디 또는 https://twitter.com/트위터계정명을 검색하여 남아있는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은 비공개 계정으로 전환하기 이전의 자료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트위터 내에 남아있는 아카이브와 뷰어를 통해 제공되는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계정이 비공개 처리된 이후 게시글을 올렸다면 해당 포스트는 확인이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결과 트위터
구글 검색 결과 트위터

구글 검색 시 검색 결과가 적게 나와 실망할 수 있지만 만약 상대방 계정이 나타났다면 하단에 위치한 'twitter.com 검색결과 더 보기'를 통해 트위터 내 모든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공개 계정일 때 팔로우

트위터 팔로우
트위터 팔로우

먼저 상대방 플텍 계정이 일시적으로 공개 계정으로 전환했을 때 팔로우를 한 뒤 자신의 계정을 비활성화 처리합니다.

이렇게 자신의 계정이 비활성화 처리된 경우에는 본인 계정에 대해 제한을 걸 수 없기 때문에 언제든지 비공개 계정을 잠시 풀고 상대방 비공개 계정을 자유롭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방식으로는 상대방 계정을 확인하기 위해 트위터 비공개 계정을 반복해야하는 번거로움이 따르지만 그나마 게시물을 볼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평소 사용하지 않는 계정을 활용하거나 아이디를 하나 새로 만들어서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트위터 아카이브 활용하기

트위터 아카이브
트위터 아카이브

트위터 아카이브는 트위터 계정에 있는 과거 트윗 및 기록을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로 상대방 트위터 계정 데이터를 다운로드하고 기록할 수 있습니다

아카이브 기록은 archive.today 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기록할 수 있으며 상대방 계정이 비공개로 전환되기 전에 트위터 내용을 보존하고 원할 때마다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카이브 투데이 사이트에서 상대방 계정을 포함한 트위터 url 주소를 입력한 뒤 아카이빙하여 언제든지 볼 수 있는 스냅샷을 만들 수 있습니다.

Archive Today 바로가기

4. 트위터 영상 다운로드

무료 영상 다운로더
무료 영상 다운로더

트위터에 올라오는 사진은 캡쳐 기능을 통해 손쉽게 저장할 수 있지만 영상의 경우에는 추출이 어렵기 때문에 트위터 영상 다운로드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출하고 싶은 트위터 영상 주소를 입력한 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화질로 트위터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