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방방곳곳

수원가볼만한곳 TOP5

by 프로여행러 ¢ⓑ 2020. 10. 8.
반응형

경기도의 특례시 수원시는 약 121.05제곱키로미터의 면적과 약 120만명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는 경기도에서 가장 큰 최대 도시입니다.

 

가장 큰 도시이니만큼 경기도청이 위치하고 있으며, 인접한 도시로는 의왕시,용인시,화성시,안산시를 접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수도권은 서울과 인천 그리고 수원을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어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 및 상권 규모가 크기 때문에 가볼만한곳이 많은 수원이기도 하다.

 

1.수원화성

수원화성 장안문

수원 화성은 조선시대 정조가 지은 성곽이다. 1997년도에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록된 바 있으며, 잘 짜여진 계획도시라는 것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건축물이다.

이는 수원시의 상징이자 랜드마크로 수원에 방문했다면 필수로 방문해야할 장소이기도 하다.

2.광교호수공원

광교호수공원 야경

 

광교호수공원은 영통구에 위치하고있으며, 약 65만평의 면적으로 국내 호수공원 중 가장 큰 면적을 자랑한다.

(일산호수공원의 약1.7배)

사진과 같이 밤에 가면 형형색색의 조명들로 아름다운 경관이 이뤄지며 아파트 상가로 둘러싸여 야외에서 치킨과 맥주, 피자,커피 등을 마실 수 있는 상가가 굉장히 많다.

+) 바로 인근에 광교 앨리웨이, 갤러리아,롯데아울렛 등 쇼핑 및 식당이 즐비해있어 추천하는바이다.

 

3.수원 해우재 똥박물관

해우재 전경

매번 비슷한 체험에 질렸다면 이색적인 관광체험을 할 수 있는 수원 해우재를 추천드립니다.

수원에 위치한 해우재 똥박물관(화장실박물관)으로 불리는 이 박물관은 수원화성 인근에 위치해서 접근성 또한 뛰어나답니다.

어른들에게는 추억이, 아이들에게는 화장실 문화의 역사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4.방화수류정

방화수류정 전경

방화수류정은 대한민국의 보물이라고도 불리는 장소로, 1794년 정조 때에 완공된 장소입니다.

이는 감시와 동시에 군사를 지휘하며 정자의 기능도 지니고 있어 동북각루라고도 불립니다.

수원화성 장안문 인근에 위치하여 접근성도 뛰어난 장소입니다.

 

5.행리단길

행리단길

가로수길,경리단길,송리단길이 있다면 수원에는 행리단길이 있습니다.

카페거리가 즐비하고 있으며 다양한 맛집이 위치해있어 입이 즐거운 거리입니다.

동네 곳곳에 따뜻한 조명과 한옥들, 수원을 느끼기 좋은 거리 행리단길에 방문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렇게 수원에서 가볼만한곳 TOP5를 선정하여 알려드렸습니다.

수원도 크기가 큰 도시로 수원을 방문하신다면 다양한 장소를 루트를 잘 짜셔서 많은 볼거리,먹을거리 즐기다가시길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