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운전병 가산점 5점 쉽게 얻는 방법 (운전적성 정밀검사)

by ※◀ 2023. 12. 5.
반응형

운전병으로 입대를 희망하는 사람들 중에서도 자신이 원하는 사단이나 훈련소에 입소한 뒤 후방 또는 전방으로 빠지고 싶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특히 후방 지역에 배치되는 2군 지역의 경우 운전병 점수 커트라인이 비교적 높은 편에 속하며 운전병 가산점이 없다면 합격이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운전병 지원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요소는 다자녀나 헌혈, 봉사 등을 통해 점수를 높일 수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가산점 항목이 있습니다.

운전병 가산점 5점을 쉽게 얻고 원하는 사단에 합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여보시길 바랍니다.

운전병 가산점 점수 얻는 방법

운전병 모집특기에 대해 주어지는 가산점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모집특기 경력 : 최대 3점
  • 병역진로설계 온라인서비스 지원자 : 1점
  • 독립유공자 및 국가유공자 집안 : 4점
  • 다자녀 가정 : 3인 4점, 2인 2점
  • 기초생활수급자 : 4점
  • 1년 이내 헌혈 및 봉사시간 : 최대 8점
  • 군 운전적성정밀검사 합격자 : 4점

이 중에서 모집특기 관련 근무 경력자는 운전 관련 업무에 실제 종사하는 자에 한해 점수가 제공되기 때문에 대부분 해당하기 어렵습니다.

그 외에도 독립유공자나 다자녀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은 특수한 환경이 주어지지 않는 이상 본인이 바꿀 수 없는 요소에 속합니다.

 

운전병 지원자들이 최우선적으로 해볼 수 있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헌혈 및 봉사 최대 8점
병역진로설계 온라인서비스 1점
군 운전적성정밀검사 4점

이 중에서도 헌혈 및 봉사는 대부분 운전병 지원자들이 헌혈을 통해 점수를 최대한 받아오기에 나머지 2개인 병역진로 설계와 운전적성정밀검사를 통해 5점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운전병 보험할인 확인

병역진로설계 온라인서비스 (1점)

병역진로설계 홈페이지
병역진로설계 홈페이지

병역진로설계 온라인서비스는 입영을 앞두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어떤 병과를 가면 좋은지 추천해 주는 진로설계 서비스에 속합니다.

병역진로설계 홈페이지 - 개인신청 - 군특기추천 서비스를 통해 전공이나 자격증, 취미, 면허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군 특기를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군특기추천
군특기추천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아무거나 누르면 안 되고 최대한 운전 관련된 답변을 선택하여 육군 수송운용이 나오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역진로설계를 통해 운전병이 나왔다면 '군특기추천이력'으로 해당 이력을 인증받으면 추가 1점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군 운전적성 정밀검사 (5점)

운전적성검사
운전적성검사

운전적성정밀검사는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지만 예약 후 인근 검사소에서 시험을 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4점은 봉사시간 32시간과 맞먹는 점수이기 때문에 이정도 수고로움은 충분히 감수할 수 있는 정도라고 생각됩니다.

운전검사예약
운전검사예약

운전정밀검사예약 화면에서 검사종류는 군운전적성정밀검사를 선택하고 예약을 진행할 수 있으며 검사 항목은 총 7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속도 예측 검사

속도예측검사
속도예측검사

차량이 지나가다가 터널 안에 들어간 뒤로는 보이지 않으며 화살표 지점에 도달했다 싶으면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연습 3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감을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정지거리 예측검사

정지거리검사
정지거리검사

정지거리 예측검사는 노란 선이 빨간선 근처에 왔을 때 누르면 되는 시험으로 바로 시작하기보다는 연습 3회를 충분히 거친 뒤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주의전환 검사

주의전환 검사는 우물 정자 안에 75% 확률로 화살표가 나타나는 데 해당 화살표의 방향을 0.7초 안에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화면을 멀리서 보면 화살표를 찾기 쉽습니다.

4. 반응조절 검사

반응조절 검사는 해당 색에 맞추어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양 손모두 버튼에 올리고 바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변화탐지 검사

검사 중 제일 어렵다고 생각되는 변화탐지 검사는 변화하는 경우에는 생각보다 크게 변화하기 때문에 애매하다 싶으면 안 바뀌었음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인지능력 검사 / 지각성향검사

아이큐 테스트와 비슷한 인지능력 검사와 지각성향 검사는 대각선 위주 선 2개를 동시에 보면 쉽게 통과할 수 있는 항목에 속합니다.

7. 인성검사

인성검사는 아무거나 선택하지 말고 천천히 이상한 것만 잘 골라내도 합격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