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사직서 양식 다운로드 무료 여러가지 양식

by ¢ⓑ 2020. 12. 12.
반응형

누구나 회사를 다니면서 퇴직을 결심하고 사직서를 내게 되는 순간이 있기마련입니다.

 

이러한 사직서를 제출할떄에도 올바른 양식을 지켜 마지막까지도 좋은 인상을 남기는 것 또한 아주 중요할 것입니다.

 

 

구두로 사직의사를 남기는 것보다는 분명한 의사전달과 동시에 이러한 근거를 남기기 위해 사직서 양식을 다운로드하시어 작성하신후 제출하시는 것이 가장 올바른 퇴직의 방법일 것입니다.

 

 

이러한 사직서는 정형화된 양식은 없지만, 필수로 들어가야 할 것은 사직 사유와 마지막 근무날짜를 기재하여 제출하면 될 것입니다.

 

사직서의 효력은 직위에 따른 조건을 제시함으로써 회사와 고용관계를 끝내는 것에 합법적 효력을 지니게 됨으로써 대게는 일방적으로 직원이 회사에, 또는 회사가 직원에게 통보하여 계약이 종료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직서도 사직서만 달랑 내도 도망간다면 문제가 될 수 있다.

 

왜냐하면 사직서가 거부처리 될 수도 있기 때문인데, 이 상황에서는 직무유기가 성립될 수 있어 골치아픈 상황이 생길 수 있다. 

 

 

그러므로 퇴직서나 사직서를 제출하고서 확실하게 몇일까지 근무하겠다는 일자를 명시하거나 확답을 받아야할것이다.

 

회사마다 필요하거나 요구하는 사직거의 내용이 다를 수 있으므로 다양한 사직서의 양식을 올려놓을 것이니 참고하여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길 바란다.

 

<사직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사직서1.doc
0.04MB
사직서1.hwp
0.02MB
사직서2.doc
0.03MB
사직서2.hwp
0.02MB
사직서3.doc
0.02MB
사직서3.hwp
0.02MB
사직서4.doc
0.02MB

 

사직서4.hwp
0.02MB
사직서5.doc
0.03MB
사직서5.hwp
0.02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