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바로가기

by ※◀ 2020. 12. 23.
반응형

요즘은 대부분 집에서 하루를 보내다보니 인터넷 와이파이를 통해 스마트폰도 사용하고 온갖 전자기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집에 연결된 인터넷 속도는 아주 중요한데요, 오늘은 이러한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려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 속도를 바로 측정할 수 있는 링크를 공유해드리고자합니다.

 

인터넷 속도 관련 수치(단위)

Mbps = Mega bps로 100만-초당 전송비트를 뜻합니다.

 

즉, 100Mbps가 나온다면 초당 약 10~12MB를 전송하고 있는 정도의 속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속도 기준

대게 일반 가정에서는 100Mbps 인터넷, 500Mbps, 1GIGA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00Mbps의 경우 초당 10MB정도를 다운로드, 500Mbps의 경우 초당 50MB, GIGA 인터넷은 초당 100MB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인터넷 속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영화 한편이 보통 2기가 정도라고 잡는다면 기가 인터넷은 약 20초 안밖으로 영화를 초고속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1.패스트 닷컴

먼저 첫번째로 소개시켜드릴 사이트는 바로 패스트 닷컴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위의 패스트 닷컴을 누르시면 바로 링크로 이동이 가능하시며 링크로 이동하시면 바로 현재 인터넷 속도가 바로 측정이 되기 시작합니다.

 

약 5초 정도 기다리시면 아래와 같이 현재 인터넷 속도가 Mbps 단위로 나오고 상세보기를 누르시면 지연시간과 업로드 속도까지 바로 알 수 있답니다.

 

 

 

2.한국정보화진흥원(NIA)

한국정보화진흥원을 통해서도 인터넷속도 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

 

위의 링크를 통해 이동하신 후 NIA 인터넷속도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NIA의 경우 측정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진행되게 되지만 그만큼 더 정확한 인터넷 속도 측정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 완료 후 다시 사이트에서 본인의 상황에 맞는 사용중인 인터넷과 지역을 눌러 측정하기 버튼을 눌러 측정을 진행합니다.

 

약 20~30초간 측정을 진행한 후 저의 경우 100Mbps 인터넷을 사용중인데 업,다운로드 모두 100Mpbs에 달하는 96정도의 속도가 나오고 지연시간은 약 3.66초가 나왔습니다.

 

이를 통해 제가 신청한 인터넷 속도만큼 거의 손실없이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3.벤치비

마지막으로 소개시켜드릴 사이트는 벤치비 사이트입니다.

벤치비 사이트의 경우 회원가입하여 이용하실수도 있지만 퀵메뉴에서 비회원으로도 바로 인터넷 속도 측정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통해 진행가능합니다.)

비회원 인터넷 속도 측정으로 이동하신 후 측정장소,건물형태,서비스명,서비스지역 등을 입력하신 후 측정 시작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인터넷 속도 측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위와 같이 업로드,다운로드 속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하여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수 있게됩니다.

벤치비에서는 인터넷 속도 뿐만이 아니라 스마트폰 인터넷 속도 측정 또한 어플을 통해 지원하고 있어 많은 편리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바로가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