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최신 세계 군사력 순위 TOP10 총정리

by 프로여행러 ※◀ 2021. 1. 1.
반응형

안녕하세요 프로여행러입니다.

 

오늘은 세계 각국의 군사력 순위를 비교하는 포스팅을 진행할까합니다.

기준은 2020년도 기준이며 전세계 각 국가의 병력과 육군,해군,공군의 보유 병기 및 실질적 전시태세 돌입,장비,자원,국력 등 다양한 지표를 토대로 국가의 군사력을 세계 10위까지 매겨보았습니다.

 

21세기에 들어서는 실제적인 전쟁이나 전투보다는 경제적 재제를 가하는 등 암묵적인 경제전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경제력이 곧 군사력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 이는 경제력만 받쳐준다면 곧 군사력도 그만큼 높일수있기 때문에 결코 틀린말이 아닐 것입니다.

 

그럼 바로 세계 군사력 순위 TOP10을 알아보겠습니다.


 

2020 세계 군사력 순위

 

1위 미국

미국은 상비군 137만명과 예비분 150만명으로 숫자로는 세계 2위에 달하지만 국방비가 7500억 달러로 2위인 중국의 약 3배에 달하는 국방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위 러시아

러시아는 전차수량이 세계 제일로 약 2만여대의 전차를 보유한 국가입니다.

2위인 중국이 7,700여대로 약 3배나 많은 전차를 러시아가 보유하고 있습니다.

 

3위 중국

중국은 상비군 230만명 예비군 800만명으로 구성되어 세계에서 군사수만으로는 최고로 많은 수준을 자랑한다.

 

4위 인도

인도는 140만병력과 세계4위의 국방비로 4위에 올랐으며 실전경험이 많은 군부대가 특징이다.

 

5위 일

일본은 준군사조직 자위대를 갖추고 있으며 공격용이 아닌 방어용 무력행사 조직으로 구성되어있다.

이는 일본이 2차 세계대전에서 패하면서 일본군이 해산됨에 따라 나라를 지키기위한 자위대만이 존재한다.

 

6위 대한민국

상비군 55만명, 예비군 280만명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정규군

주변 강대국들에 둘러싸여있음에도 세계 4위의 강력한 육군력과 해,공군력은 모두 10위권 안에 손꼽힌다.

좁은 영토에 비해 막강한 군사력을 자랑하고있으며 포병분야에서는 미국을 제치고 세계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7위 프랑스

프랑스군은 유럽역사상 가장 군사적으로 성공한 국가로 불리는데, 역사적으로도 강력한 군대를 보유한 나라로 인식되어지고 있다.

 

8위 영국

국방참모차장이 여왕인 영국

막강한 군사력으로 식민지를 많이 만들어낸 나라이기도 하다.

영국순 숫자는 약 16만명이지만 수준높은 군사체계로 8위에 달하는 군사력을 자랑한다.

 

9위 이집트

이집트는 아프리카국가 중에서 제일 강력한 군사력을 보유하고 있어 지역강국이기도하다.

이스라엘(미국)과의 전쟁에서는 1~3차전 모두 패했으나 4차 중동전쟁에서 뛰어난 전술을 발휘하여 이제는 무시할수없는 군사강국이 되기도하였다.

 

10위 브라질

 

브라질군은 항공우주분야의 발전으로 세계 시장에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브라질 또한 우리나라처럼 징병제를 채택하여 남성이라면 군대를 꼭 다녀와야한다.


이상으로 세계 군사력 순위 TOP10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