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여드름 나는 까닭과 원인 / 여드름 없애는 5가지 핵심비결

by ※◀ 2021. 3. 12.
반응형

많은 10대,20대 길게는 3~40대까지도 많은 사람들을 괴롭히는 여드름, 왜 생기는 걸까요??

 

여드름은 모낭에 붙은 피지선에 발생하게 되는 염증질환인데요, 이는 사춘기 시절에 많은 학생들이 겪는 어려움이 도기도하지만 어른까지도 이어지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여드름이 나는 까닭

이러한 여드름이 나는 부위는 대표적으로 얼굴 뿐만이 아닌 피지선이 존재하는 목이나 가슴,등의 다양한 부위에 염증성질환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렇게 여드름이 나게 되는 까닭은 피지가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모낭에 갇혀 염증이 생기게 되고 박테리아가 번식하면서 빨갛게 곪게 되는 여드름이 되어버리는 것입니다.

여드름이 나는 원인

 

여드름이 발생하는 원인은 너무나도 다양하고 복합적인 요소로 발생하게 되어 정확한 원인을 짚기는 어려운 부분입니다.

 

대체적인 원인을 꼽자면 사춘기에는 10대~20대들이 호르몬의 분비로 인해 피지를 과다하게 분비하게 됨으로써 여드름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여성의 경우 생리 직전에 여드름이 악화되는 경우도 많으며 화장품이 주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원인이 되는 것은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 등이 상당히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되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kysgh2.tistory.com/13

 

여드름약(로아큐탄) 이소티노트레인 10mg 이소티논 복용기입니다. 후기 (18.10.13 계속 수정중)

안녕하세요 밤몽입니다. 최근 로아큐탄과 같은 약인 이소티논을 복용하기 시작하여 복용기 후기를 쓰려고합니다. 평소 지성으로 인해 군대에 입대 한 후 여름에 엄청 스트레스를 받았다.. 자고

kysgh2.tistory.com


여드름을 없애는 5가지 핵심비결

 

이러한 여드름을 나지 않도록 하는 8가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잦은 세안 금지

여드름이 났다고 너무 자주 세안을 하게 되면 얼굴이 완전히 건조해짐으로 인해 피부는 더욱 많은 피지를 분비해야된다고 인식하여 과도한 피지를 분비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오히려 유분이 피지를 더욱 막게되어 여드름이 악화되는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폼클렌징 세안은 아침,저녁으로만 해주며 도중 필요하다면 물세안만 해주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얼굴에 손대지 않기

우리 생각보다 손은 우리 신체 중에서 가장 세균이 많은 곳입니다.

 

하루에도 수십번 스마트폰을 만지고 손잡이를 잡고.. 손을 씻더라도 순식간에 세균으로 물들수 밖에 없는 곳이 바로 손입니다.

씻을때를 제외하고서는 절대 얼굴에 손을 가져다대지 말아야합니다.

 

 

세번째. 녹차를 활용한다.

녹차는 몸에 있는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주며 염증까지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여드름에 대응하는 최고의 역할을 해주며 좋은 방법으로는 사용한 녹차티백을 차갑게 한 후 여드름 부위에 잠깐 올려주는 것도 안정에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네번째. 설탕,밀가루 줄이기

여드름 최고의 적 설탕과 밀가루입니다. 사실상 우리 삶에서 뗄레야 뗄 수 없는 설탕과 밀가루는 단 2주만 완전히 끊어도 얼굴에 확실한 변화가 나타난다고합니다.

 

그만큼 효과가 좋지만 먹지 않기가 힘든 부분이기도 합니다.

 

최소한으로 설탕과 밀을 줄인다면 여드름을 줄이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섯번째. 23시 이전에 취침하고, 7시간 이상 수면한다.

누워서 스마트폰을 보다 보면 어느새 새벽시간이 되는 요즘 시대에 일찍 잠들기란 여간 쉬운일이 아니랍니다.

 

하지만 22시부터 02시까지가 피부재생에 가장 좋은 호르몬이 분비되는 시간대로 이 시간대에 꼭 잠을 자주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여드름이 덜 나고 회복이 빠를 것입니다.

 

 

bm.bmtraveler.com/2

 

복권 꼭 사야하는 당첨 꿈해몽 총정리

오늘은 다양한 꿈 종류 중에서도 복권 당첨을 예지하는 꿈들을 모아 정리해보려합니다. 우리는 살면서 한번 쯤 복권에 당첨되었으면 좋겠다하는 생각을 자주 하곤하는데요, 복권을 매주 사진

bm.bmtravel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