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토렌트 다운로드 기록 확인하는 방법│IP 기록 안 남기는 법

by ※◀ 2022. 8. 12.
반응형

토렌트 다운 기록 확인

토렌트를 통해 음악이나 영화, 드라마, 게임 등 수많은 파일과 데이터가 업로드되고 다운로드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토렌트를 사용하다 보면 간혹 본인이 저작권에 침해되거나 불법 파일을 다운로드하지 않았는지 확인해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토렌트를 통해 파일을 다운로드 받다보면 실수로 받아서는 안될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시드를 공유하게 되는 경우 토렌트 다운로드 기록을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IP를 통해 불법 파일을 내려 받은 경우 경찰의 수사에 의해 손쉽게 붙잡힐 수 있어 위험성도 상당히 크답니다. 오늘은 IP로 다운받은 토렌트 기록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토렌트 처벌 및 단속, 토렌트 사용 기록 삭제하는 방법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토렌트를 사용함에 있어서 종종 처벌받는 사례를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토렌트 처벌 및 단속은 어떠한 경우에 이루어지는지, 또 토렌트 사용기록을 삭제하는 방

blog.bmtraveler.com


토렌트 다운로드 기록 확인 사이트

토렌트 다운로드 기록 사진입니다.
토렌트 다운 기록

러시아에서 만들어진 토렌트 다운 기록 확인 사이트 "iknowwhatyoudownload.com"이라는 사이트명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주소명부터 알 수 있듯이 '나는 당신이 다운로드한 것을 알고 있다'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강제적으로 IP에 대해 토렌트를 통해 다운로드 받은 기록을 수집하고 있어 개인정보보호 침해 위험이 있으나 개인이 자신의 토렌트 파일 다운 목록을 찾아보기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반응형
 

토렌트 다운로드 기록 확인 사이트(iknowwhatyoudownload.com) 바로가기▲

  토렌트 다운 기록 수집 방식

제공된 토렌트 다운 기록 사이트에서 개인 PC에서 다운로드 받은 토렌트 기록 내역을 파악할 수 있는 까닭은 토렌트 사용 시 필수적으로 활용되는 분산 네트워크와 피어를 통해 IP별로 기록을 수집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기록을 토대로 IP에서 접속한 시간, 다운로드 명과 이력, 토렌트 다운 날짜와 시간, 토렌트 파일 등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기록되는 기간은 최근 1개월 간 토렌트를 이용한 내역이 남게 됩니다.

 

간혹 IP가 겹치는 경우나 공유기를 사용하는 경우 다른 사람이 다운로드한 내역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토렌트 기록 남기지 않는 방법

위에서 설명한 바와 동일하게 토렌트 기록은 다운로드 기록 수집방식에서 네트워크와 피어를 통해 IP별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즉, 본인의 IP에 따라 토렌트 기록을 남기지 않는 방법은 다음과 같이 2가지가 있습니다.

  1. VPN을 통해 IP 변환 후 토렌트 다운로드
  2. 토렌트 프로그램 - 옵션 - 설정 - BitTorrent(Features) - DHT 사용 및 새 토렌트에 DHT 활성화 (체크 해제)
 

제일 빠른 무료 우회 사이트 순위(IP우회,VPN)

구글 성인인증 없이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 얀덱스(Yandex) 제일 빠른 무료 우회 사이트 순위(IP우회,VPN) 새로운 구글 성인인증 우회 대체 사이트 추천 - DuckDuckgo [색다른 검색결과] 단순히 웹 프록

blog.bmtravel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