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방방곳곳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동네, 익선동에 대하여

by ¢ⓑ 2020. 11. 15.
반응형

서울에는 늘 눈에 띄는 지역이 있다. 강남, 명동, 홍대 같은 지역은 인기가 많고 토론도 자주 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도시와는 거리가 멀다.

수년간의 서울에서의 영감과 운영 끝에, 나는 마침내 내가 가장 좋아하는 분야에 대해 쓰기 시작했다. 덜 알려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들은 모두 독특한 개성과 매력을 지니고 있다.

가장 최근에는 성신여대 지역을 취재했다. 이 지역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오락과 쇼핑 지역 중 하나인데, 도시 방문객들이 간과하지 않는다.

오늘 나는 종종 간과되는 도시의 다른 지역을 소개하고자 한다. 익선동이다. 익선동은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지만 북촌이나 인사동 등 다른 전통 지역에 숨어 있는 경우가 많다.

나는 몇 년 동안 방문하지 않고 이번 주에 다시 방문할 기회를 얻었어. 마을에 들어가 잠을 자자마자 궁금했다. 지난 번 방문하신 지 왜 이렇게 오래 되셨나요? 익선동은 서울에서 가장 독특한 지역 중 하나이고 부팅하기에 매우 이쁘답니다!

이 글에서 익선동이 특별한 이유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익선동이 서울에서 가장 독특하고 특별한 곳 중 하나라고 믿기 때문에 더 많은 사람들이 익선동을 방문하도록 격려하고 싶다.

그러나, 이 게시물은 그 지역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포괄하지는 않는다. 작은 규모에도 불구하고 전통(한옥) 마을에는 수십 개의 카페와 식당이 있다. 작은 가게도 많고 아케이드도 많다. 내가 직접 방문했기 때문에 이 기사는 전반적인 윤곽이 될 것이다.

 

익선동은 서울에 위치한 한국의 전통 마을이다. 이 마을은 전통적인 한국의 '한옥'이 많이 들어있어 일반적으로 한옥마을이라고 불린다. 한옥 마을은 서울의 전통적인 면을 탐험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서울에만 4개의 주요 한옥마을이 있지만 익선동은 서울에서 가장 트렌디하고 트렌디한 동네 중 하나로 차별화돼 있다. 이거 너무 매력적이다. 수도 중심부에 위치한 전통마을일 뿐만 아니라 매우 트렌디한 지역이다.

익선동은 의류 쇼핑, 카페, 음식점으로 가장 유명하다. 서울에는 최고의 카페와 레스토랑이 있으며, 이곳에는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가 많이 있다.

동네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그냥 탐험하는 것이다. 거리는 작고 모든 건물은 한국 전통 양식이다. 거리를 탐험하는 것은 매우 현대적인 도시들과 매우 대조적이기 때문에 과거로 돌아가는 느낌이다.

익선동 마을은 매우 작다. 도시 블록 크기의 면적을 차지하기 때문에 탐사에 그리 오래 걸리지 않는다. 하지만 이 도시의 상점, 음식, 음료, 그리고 오락거리를 최대한 활용하는데 시간을 할애할 가치가 있다.

 

익선동은 성수기에 매우 바쁠 수 있다. 관광객들에게는 특별히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 지역은 서울 시민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방문하고 싶을 때는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익선동은 거리가 매우 좁기 때문에 특히 중요하다. 성수기에는 이 지역이 매우 혼잡하고, 홍대 등 넓은 지역보다 작은 거리가 훨씬 더 혼잡함을 느낄 수 있다.

대부분의 볼거리와 매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쯤까지 문을 열지만, 일부는 이후 문을 연다. 대체로 오후 늦게(오후 4~6시) 인파가 절정을 이루며 서울 곳곳에서 눈에 띈다.

이 지역의 카페와 식당은 피크 시간대에 만원이다. 꽤 크고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지만, 인기 있는 식당과 카페에 들어가기 위해 줄을 서는 경우가 많다. 솔직히 말해서, 많은 사람들은 종종 이 지역의 환상적인 카페 경험을 망칠 수 있다.

따라서 가능하면 오전이나 평일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오후 1시 이전에 방문할 수 있다면 이 지역은 일반적으로 저녁보다 훨씬 덜 붐비는 것을 알 수 있다. 평일에도 마찬가지다. 아마도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가능하면 평일 아침일 것이다.

익선동은 바쁠 때는 찾아갈 만하다고 생각하지만 나 같은 사람이라면 덜 바쁠 때는 더 즐길 수 있다. 스트레스를 덜 받고 마을 카페를 즐기기 쉬울 뿐만 아니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훨씬 더 좋은 기회를 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