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장염 증상 빨리 낫는 방법 총정리

by ¢ⓑ 2020. 12.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프로여행러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한번쯤은 겪어봤을 장염에 대해서 장염 증상과 장염 빨리 낫는 법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할까합니다.

 

장염이란 말그대로 장의 염증을 뜻합니다.

 

이러한 장염은 위장염이라고도 흔히 불리는데요, 이는 위가 장의 일부이기 때문에 위장염이라고도 자주 불리고 있습니다.


장염의 종류

 

이러한 장염은 다양한 질병을 내포하고 있는데, 단순한 위장염과 장염(굳이 병원을 가지 않아도 됨), 크론병과 궤양성 대장염(평생 약을 먹어야함), 맹장염(수술해야함) 등이 모두 장염으로 엮이게 됩니다.

 

오늘은 이러한 장염 다양한 증상과 빨리 낫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염의 원인

장염은 장에 염증이 생겨서 생기는 질병으로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상한 음식을 섭취하여 바이러스나 세균이 주된 원인이 될 수 있고, 과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한 것이 원인이 될수도 있다.

 

장염의 초기증상

장염의 주요증상으로는 설사가 있습니다.

 

화장실에서 고통스러운 설사를 맛보게되고 식욕감퇴로 인해 음식섭취량이 현저히 줄게됩니다. 

 

또한, 심한 경우에는 설사와 발열 증상을 동반하기도 하여 장염이 한번 걸리고나면 살이 빠지는게 괜한 말이 아니랍니다.

 

 

장염 빨리 낫는 방법

장염에 걸렸다면 식습관이 제일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장염에는 그냥 아예 먹지 않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기도하지만 충분한 수분섭취로 탈수 증세를 방지해주어야 한답니다.

 

수분섭취를 위해 이온음료(2%,포카리스웨트) 등을 섭취해주어야합니다. 다만, 과다섭취는 금물입니다. 수분섭취용도로만 섭취해주시면 됩니다.

 

음식을 최소한으로 섭취해주면서 하루에 한끼정도만 가볍게 죽을 먹어주시면 됩니다. (기력회복용)

 

장염에 먹지 말아야할 음식

 

반드시 피해야할 음식은 당연히 자극적인 음식들은 무조건 걸러야합니다.

 

장에 염증이 난 상태에서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이 들어가게 된다면 끊임없이 장염에 시달릴 것입니다.

 

ex) 커피,차,카페인,콜라,치킨,피자,햄버거,아이스크림과 같은 찬 음식 등 자극적인 음식은 무조건! 피해야합니다. 

 

 

 

장염에 걸렸다면 복통이 정말 심하고 배가 고파 하루하루가 힘이 없고 힘든 날을 보낼것입니다.

 

이러한 장염을 빨리 회복하기 위해서는 가벼운 장염이라면 병원에 가지 않아도 금식 및 수분섭취만 충분히 해준다면 2~3일 내에 장염이 치료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복통이 심하고 발열 및 구토 증상을 동반하는 심한 장염인 경우에는 맹장염을 의심해볼 수 있기 때문에 재빨리 병원에가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장염 빨리 낫는법 장염 증상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