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대학생 청년전세대출 후기 및 주의사항 총 정리

by 프로여행러 ※◀ 2021. 1. 12.
반응형

오늘은 대학생들이 자취를 시작하면서 집을 구하게 되는데요, 요즘 월세가 워낙 비싸다보니 전세를 알아보는 청년들이 많답니다.

 

전세가 귀하기도 하지만 구하기만 한다면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청년전월세대출을 통해 2%도 안되는 저렴한 금리로 최대 7,0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답니다!!

 

저 또한 이번에 월세에서 전세로 이사를 가게 되면서 이러한 청년전월세대출을 통해 저렴한 금리로 연간 약 500만원가까이 큰 돈을 아낄 수 있었는데요, 대학생 청년전세대출 신청 과정과 후기,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청년맞춤형 전세대출

대출대상 : 보증신청일 기준 만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인 무주택 세대주인 경우에 신청 가능

 

대출한도금액 : 최대한도 7,000만원 이내에서 90% 대출 가능 만약 보증금이 7,000만원이면 90%에 해당하는 6,300만원이 대출되게 되며, 1억원인 경우에는 최대치인 7,000만원을 대출 받을 수 있음.

 

대출기간 : 대출기간은 1년이상 2년 이내이며 만34세이하까지 무제한 연장가능.

 

기본금리 : 기준금리 + 가산금리로 현재(21.01.12)는 금리가 낮아 약 2%채 안됨.

 

필요서류 :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임대차계약서(확정일자받아야함),소득금액증명서(무소득신청인경우),임차보증금5%이상납입영수증,보증대상목적물등기부등본(부동산에서 받아오기)

 

 

저는 카카오뱅크를 통해서 청년전월세자금대출을 진행했는데요, 다른은행과 금리도 같고 과정도 똑같지만 비대면으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아주 편리하답니다.

 

현재 이율은 1.944%로 대출을 받을 수 있었고, 임대차계약을 한 뒤 곧바로 주민센터에서 확정일자를 받고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필수제출서류들을 제출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주의할 점은 사진들을 캠스캐너와 같은 어플을 이용해서 찍으면 안되고 일반 카메라로 찍어서 보내야 한답니다!!

 

또한, 영수증과 계약서 사인이 다를경우에는 이체내역까지 함께 첨부해서 보내야 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모두 마치면 계약자에게 계약금잔금을 보낼 수 있도록 계좌를 입력할 수 있는 과정을 통해 계약일에 자동으로 은행에서 송금이 진행되며 마무리 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