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운영

애드센스 24% 세금 과세 피하기 (미국 세금 정보 제출하는 방법)

by 프로여행러 ※◀ 2021. 3. 19.
반응형

 

최근 미국에서 유튜브 뿐만 아니라 애드센스까지 과세를 하겠다는 소식을 접하신 분들이 계셨을 것입니다.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등 개인 블로그를 통해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수익을 창출하고 계신분들이라면 꼭 참고하셔서 애드센스에서 수익에 대한 세금이 떼어가지지 않도록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주로 미국에서 트래픽을 발생시킨 후 수익을 얻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미국 세금 정보를 제출하시더라도 24%의 세금이 과세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대부분의 경우 대한민국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계시니 세금정보를 제출하신다면 세금을 제하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24% 세금과세는 5월말까지 등록이 되지 않는 경우 미국에서 입금을 하기전에 24%의 세금을 떼서 입금이 되니 아직 세금 정보를 제출하지 않은 분들이 계시다면 꼭 제출하시길 바랍니다.

 


 

애드센스 미국 세금 정보 제출하는 방법

 

1.애드센스에 접속한 후 좌측 메뉴에서 지급으로 이동

2.지메뉴 안에서 설정 - 설정관리를 클릭!

3.미국 세금 정보 아래의 세금 정보 관리를 클릭

4.세금정보 추가를 클릭

5.세금 계정 유형은 개인이므로 개인을 체크하고 다음

6.미국 시민 또는 거주지인가요?? - 아니요, W-8세금 양식 유형은 W-8BEN을 선택합니다.

7.W-8BEN세금 양식에서 시민권 국가는 대한민국을 선택한 후 다음.

8.본인의 주소지와 우편번호를 입력한 후 다음.

9.조세조약에서는 '아니오'를 선택합니다.

아니요를 선택하시면 미국 내에서 발생하는 수익의 30%가 세금으로 부과되며, 국내에서 수익을 발생시키고 계신분들께는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만약 미국 트래픽이 많으시다면 미국 사업자 신청 후 '예"를 택하셔야합니다)

 

10.W-8BEN세금 양식에서 서류를 확인 후 체크, 그리고 다음버튼을 눌러줍니다.

11.예, 본인이 서명란에 기재된 당사자이며 직접 이 양식을 작성합니다. 를 체크한 후 다음버튼.

12.'예'와 신규 결제 프로필의 세금 정보를 제공 후 제출합니다.

애드센스로부터 입금을 받은 내역이 있을 경우 상단, 없으며 하단을 체크 한후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13.제출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세금 정보 관리 창에서 미국에 대한 세금 정보 등록이 완료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정보 관리

이렇게 미국 세금 등록을 마치셨다면 추후 미국에서 아주 가끔 트래픽이 발생한 경우에만 그 수익에 대해 30% 수익을 제하고 국내에서 발생한 수익금에 대해서는 그대로 입금이 될 것입니다.

만약 등록을 하지 않았다면 모두 미국에서 나온 수익으로 간주하여 세금이 부과되어 적은 금액이 입금되니 미리 등록한 후 놀라는 일이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