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운영

구글 서치콘솔 블로그,사이트등록하는 방법 (GOOGLE 검색노출)

by ¢ⓑ 2020. 10. 12.
반응형

티스토리나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신다면 단연 1순위로 반드시 진행해야하는 단계가 있습니다.

바로 본인의 블로그,URL을 구글에 등록하여 구글 검색에도 노출하시는 것입니다.

 

또한, 구글 서치콘솔을 이용해서 본인이 소유한 사이트의 검색 트래픽과 실적을 알아볼 수도 있고, 이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낼 수도 있으니 이는 당연히 필수적인 단계입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 접속하여 웹마스터 도구 등록하기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게 됩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하시려면 구글 계정은 필수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셨다면 시작하기 버튼을 바로 눌러주시기바랍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셨다면 다음 창에서 위와 같이 좌측상단의 속성검색 창을 눌러주시면됩니다.

(저는 지금 계정명이 나와있지만 처음 하시는분들은 속성 검색창이 나오십니다.)

 

속성창에서 처음 하시는 분들은 아무 계정이 등록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속성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사이트를 등록해보도록 합시다!

 

사이트를 등록할 수 있는 유형은 2가지가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도메인을 소지하고 계시다면 도메인을 클릭하시면 되지만, 대부분 티스토리나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께서는 URL을 통해 등록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자신의 블로그 URL을 가져와서 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본인 사이트에 대한 속성을 확인하기 시작합니다.

 

속성 확인을 마쳤다면 본인 소유의 사이트인지 확인하는 단계가 오게됩니다.

HTML파일을 블로그에 올리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확실하고 제일 빠른 방법인 HTML방법을 예시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바로 HTML태그 버튼을 눌러줍시다.

 

그럼 본인이 복사하여 붙여넣기할 메타태그가 나오게 됩니다.

복사 버튼을 누르고 본인 블로그의 관리탭에 들어가봅시다.

HTML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티스토리에서는 꾸미기탭 - 스킨편집에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스킨 편집에 들어가시면 우측 상단에 html편집란에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html편집란에 들어가주시면 <head>가 바로 맨위에서 3번째줄에 보이실 것입니다.

아까 복사한 메타태그를 <head>바로 밑에 위와 같이 복사해주신 후 적용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시 구글 서치콘솔로 돌아와  HTML태그 확인버튼을 눌러 인증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인증 확인 중... 창이 뜨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소유권이 확인됨 창이 뜨게 되면 구글 서치콘솔 구글에 사이트맵 제출이 완료되어 몇일뒤면 본인 블로그의 게시글이 구글검색에 노출되기 시작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