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대한통운 택배조회 자세히 파악하기 - 실시간 상세 위치

by ¢ⓑ 2022. 12. 7.
반응형

 

 

 

대한통운 홈페이지
대한통운 실시간 조회

매년 연말이 되면 택배 배송량이 많아지면서 본인이 주문한 택배가 어느 위치쯤 도착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대한통운 택배 조회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택배 실시간 상세 위치를 알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 뿐아니라 대한통운 배송시간 및 대한통운 배송지연이 되는 이유와 택배 조회 시 사용되는 배송 조회, 택배 조회, 상세조회, 송장 조회 등 다양한 택배 실시간 위치 조회를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택배량을 보유하고 배송하고 있는 CJ대한통운에서 택배 조회 실시간 상세 위치 자세히 파악하는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추천글


대한통운 배송시간

CJ대한통운의 배송시간월요일 오전부터 토요일 밤 9시까지 공식적으로 배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지역별 기사님에 따라 자율적으로 토요일, 공휴일에도 배송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배송 조회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기사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대한통운 배송지연 되는 이유

  •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배송량이 급증함에 따라 배송지연
  • 택배 기사님들의 인원은 그대로이지만 배송량은 급등
  • 택배 파업으로 인해 배송지연 발생하는 상황
반응형

대한통운 택배 위치 파악하기

택배 상태
택배 상태

집화 - 보내는 이로부터 택배를 받아 택배 Hub로 이동을 시작함.

간선 하차 - 현재 본인의 택배가 트럭에서 하차하여 본인 지역으로 가기 위해 준비 중에 있습니다.

간선 상차 - 본인의 지역으로 이동되기 위해 다시 트럭으로 상차하였습니다.

배달 중 -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에 도착하여 본인의 집으로 택배가 이동 중에 있습니다 - 오늘 중으로 받을 수 있음.

곤지암 Hub, 옥천 Hub는 어디인가?

곤지암 HUB 전경
곤지암 HUB

대부분의 택배가 거치게 되는 Hub라 불리는 이 대표적인 두 곤지암, 옥천 지역은 대한통운의 배송방식에 따라 택배가 거치게 되는 중심 거점지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허브 배송방식은 대한통운뿐 아니라, 미국의 아마존, 페덱스, 항공사 등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방식으로 종종 돌고 돌아 자신에게 도착하는 경우도 있지만 거시적인 시간 상으로 보면 더 일찍 물건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 구조가 될 것입니다.

이곳에 도착했다면 이르면 하루, 이틀 내에 물건이 재출고되어 간성 상차하고 본인의 지역으로 곧바로 출발할 것입니다.

대한통운 택배 상세조회 방법

  택배 WEB 상품 추적

대한통운 택배 WEB 추적 서비스 홈페이지
웹 추적 서비스
URL 수정할 부분

택배 WEB 상품 추적의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해 택배 웹 상품추적 사이트로 이동하여 url 맨 뒷자리에 본인의 택배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면 곧바로 기본정보, 집 배점 정보 & SM 정보, 상품추적 상태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대한통운 화물추적 서비스

대한통운 화물추적 서비스 홈페이지
화물추적서비스
URL 수정할 부분

대한통운 화물추적 서비스는 위의 택배 WEB 상품추적보다 좀 더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사용법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이동한 후 URL에서 "NO=123456789012" 부분의 숫자를 지우고 본인의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이는 화물추적 서비스로 실시간 상세 위치를 조회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반응형

  대한통운 고객센터 1:1 문의

대한통운 고객센터 홈페이지
대한통운 고객센터

만약 위의 정보로도 충분한 정보를 얻지 못했다면, 혹은 너무 오랜 기간 택배 배송기간이 소요된다면 곧바로 대한통운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대한통운 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1255

상담 운영시간 월~금 09:00-18:0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