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육군 운전병 지원 무조건 합격하는 방법

by ※◀ 2022. 12. 20.
반응형

육군 운전병 합격
육군 운전병 합격

육군 운전병에 지원하는 경우 무조건 합격하는 방법을 통해 기술행정병에 속하는 운전병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육군 운전병은 일반적으로 자신이 직접 기술행정병으로 지원하여 각 커트라인에 따라 운전병으로 선발되어 지정된 훈련소 또는 사단으로 입대하게 됩니다.

훈련 과정을 마친 훈련병은 인근에 위치한 수송교육연대로 이동하여 운전병 후반기 교육을 받게 되는데 이때 어느 수송교육연대로 이동하느냐에 따라 자대 배치가 갈리게 되니 신중하게 훈련장소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래에서 육군 운전병 합격하는 비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육군 운전병 합격하는 방법

육군 레토나
육군 레토나

육군 운전병은 육군에서 자동차나 트럭 등을 운전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육군 운전병은 전투 상황과 같은 위기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운전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최소한의 운전 실력이 요구됩니다.

육군 운전병은 전투 차량을 운전하기도 하며, 육군 부대나 장비를 운송하기 위해 트럭을 운전할 수도 있습니다. 육군 운전병은 전투 상황에서 장비나 인력을 이동시키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반응형

 

 

군 운전병 보험료 할인 적용 방법│할인 가격 공유

본문 요약 군 운전병 보험 할인 혜택, 운전 경력인정 제도 체크 개인적인 추천 보험 회사, 자동차 보험료 손쉽게 비교하는 법 등 아래 글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세요▼ 대한민국 남성이라면 대부

blog.bmtraveler.com

  운전병 평가요소

1차 평가 (최대 115점)

  • 기술자격 및 면허 (50점)

기술자격은 운전병의 경우 자신이 갖고 있는 운전면허 종류에 따라 점수가 갈리게 됩니다. 

대형 및 특수 면허 : 90점, 1종 보통 : 87점 , 2종 보통 : 85점으로 운전면허 취득 시 2종 보통보다는 1종 보통 면허 취득을 추천드립니다.

  • 전공학과 (40점) - 차량 운전 특기의 경우 전공학과/배점에 속하지 않아 미적용에 속합니다.
  • 출결상황 (10점)

중학교 또는 고등학교 3년 간 결석 누계를 적용하며 지각 및 조퇴 2회는 결석 1회로 처리됩니다. 고등학교에 다니면서 결석일수가 높으면 다소 불리할 수 있습니다.

0일 1~2일 3~4일 5~6일 7일 이상
10점 9점 8점 7점 6점
배  점 1점 2점 3점 4점 5점 6점 7점 8점
헌혈(회수) 1회 2회 3회 4회 5회 6회 7회 8회 이상
봉사(시간) 8~15
시간
16~23
시간
24~31
시간
32~39
시간
40~47
시간
48~55
시간
56~63
시간
64시간
이상

운전병 지원 시 면허증을 제외하고 유일하게 점수를 높일 수 있는 부분입니다. 헌혈 및 봉사의 경우 혼합하여 최대 8점을 적용할 수 있으니 최대한 점수를 확보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군 운전적성 정밀검사를 통해 손쉽게 4점을 확보할 수 있으니 가산점 부분에서 다소 부족하다면 추가로 간단한 정밀검사를 신청하여 운전병 합격 확률을 높여보시길 바랍니다.

 

군 운전병 지원하기 전 가산점 항목으로 추천하는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3가지만 가산점을 받아도 최대 15점 중 13점의 가산점을 확보하여 운전병 합격확률을 대폭 높일 수 있습니다.

  1. 병역 진로설계 온라인 서비스 (1점)
  2. 군 운전적성 정밀검사 (4점)
  3. 헌혈 및 봉사 (8점)

운전병에 지원하기 전 반드시 본인의 1차 평가 점수를 계산해 보고 [지난 회차 합격점수]를 반드시 확인하여 합격 가능성이 높은 부대를 지원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2차 평가

  • 면접 - 적격 / 부적격

2차 평가의 경우 각 항목별로 적격, 부적격을 판단하며 불합격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면접이 생긴다면 성실하게 답변하면 되겠습니다.

평가항목은 지원동기, 면접태도, 대인관계 역량, 표현력, 직무능력으로 총 5개에 속합니다.

  운전병 자대 배치

운전병에 지원하는 경우 입영부대가 자신이 군 복무를 하는 자대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입영부대는 단순히 훈련을 받는 공간으로 운전병은 입영부대(훈련) - 수송교육대(후반기 교육) - 자대 배치 순으로 이동하게 되어 약 2개월 간 교육을 받게 됩니다.

수송교육단에서 교육기간은 차량별로 다음과 같습니다.

  • 소형 특기 - 2주 교육
  • 중형 특기 - 4주 교육
  • 대형 특기 - 5주 교육

부대 배치는 1 수송 교육연대 및 3 수송 교육연대는 경기도와 강원도에 위치하여 지작사 예하부대 또는 육군직할부대에 배치되며 2 수송 교육연대는 후방(대구)에 위치하여 전국 육군 부대 또는 국방부 직할부대에 배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이 자대를 후방에 위치한 부대로 가고 싶은 경우 제2수송 교육연대를 노려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운전병 선발 과정

운전병 지원 → 1차 선발(합격) 자 발표 → 신체검사 → 최종 선발(합격)자 발표 → 입영 → 기초 군사훈련(5주) → 병과교육(수송교육단 : 2~5주) → 부대 배치 조회(육군본부 홈페이지 - 신병 부대 배치 화면에서도 가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