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방방곳곳

남양주 가볼만한곳 추천 TOP5

by ¢ⓑ 2020. 10. 18.
반응형

경기도의 특례시, 남양주는 약 70만명의 인구가 모여살고 있는 지역입니다.

 

경기도 북동부에 위치하여 경기 북부지역에서 고양시 다음으로 많은 인구가 살고 있답니다.

 

서쪽으로 가면 바로 서울 노원구와 구리시로 진입할 수 있어 서울로 출퇴근 하는 직장인들도 많답니다.

 

아직까지는 대형프렌차이즈나 백화점이 없지만, 차로 조금만 이동하면 서울로 진입할 수 있기에 많은 불편함은 없다.

 

오늘은 이러한 남양주에서 가볼만한 곳 TOP5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다산 생태공원

 

 

남양주 다산 생태공원은 남양주시민뿐만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는 공원이랍니다.

 

산책하기 좋은 장소로 손꼽히는 장소로, 널찍널찍한 공터가 많아 한가로운 주말을 보내고 싶다면 강력 추천하는 다산 생태공원입니다.

 

 

또한, 캠핑을 즐기러 오시는 가족단위 여행객도 심심찮게 볼 수 있으며 공원 내에 편의점도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하실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산생태공원 내부에서도 가장 핫플레이스는 갈대밭이랍니다. 방문하셨다면 꼭 갈대밭에서 인생샷 건져가시길 바랍니다!!

 

 

2.별내동 카페거리

 

 

별내 카페거리는 주말이면 사람들이 붐벼 주차하기도 힘들지만 그만큼 방문할만한 가치가 있는 카페거리이다.

 

수많은 내로라하는 맛집 카페들이 옹기종기 모여 커피향을 내뿜고, 밤이면 아름다운 조명으로 별내거리를 밝히는 역할을 한다.

 

 

아직 그리 춥지 않은 날씨이니 이렇게 여유로운 카페에 야외에 앉아 커피를 마시거나 브런치를 먹으며 한결 마음 놓고 자유로운 시간을 만끽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남양주 인근에 머문다면 종종 들러 곳곳에 있는 다양한 카페와 맛집을 다니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하다.

 

 

3.물의 정원

남양주에서도 유명한 이 곳, 물의 정원은 특히나 연꽃의 군락지로도 더욱 유명한 장소이기도 하다.

 

두물머리와 동시에 남양주에서 가장 많이 찾는 장소로 봄에는 양귀비 꽃이 손님들을 반기고, 가을에는 코스모스가 만개하는 아름다운 정원이다.

 

생태공원 중에서도 가장 TOP으로 손꼽히는 물의정원 또한 넓고 조용한 공원이기에 조깅이나 산책, 라이딩을 즐기러 나오는 사람들이 많은 장소이다.

 

특히 북한강이 잘 보여 전망이 좋기로도 유명한 물의 공원이다.

 

 

4.묘적사

남양주시 와부읍에 위치한 신비로운 사찰, 심신을 달래고 평화를 느껴보고 싶다면 강력하게 추천하는 사찰인 묘적사이다.

 

남양주에서도 그리 멀지 않은 장소에 위치한 묘적사는 기이하고 묘하다는 뜻을 담고 있는 기이할 묘와 고요할 적을 품고 있는 사찰입니다.

 

산사 입구에 주차를 할 수 있고, 이효리가 템플스테이를 한 장소로도 유명한 장소랍니다.

 

이 곳에 만들어진 절집은 신라 문무왕 때 원효대사가 창건했다고 전해지고 있는데요, 그만큼 오래되고 전통있는 사찰이랍니다.

 

산사 입구에 주차를 할 수 있고, 이효리가 템플스테이를 한 장소로도 유명한 장소랍니다.

이 곳에 만들어진 절집은 신라 문무왕 때 원효대사가 창건했다고 전해지고 있는데요, 그만큼 오래되고 전통있는 사찰이랍니다.

 

5.남양주 물맑음수목원

남양주 물맑은수목원은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명소랍니다!

 

특히 아이들과 방문하기에 아주 좋은 장소로 추천드리고싶답니다.

 

2017년 10월에 개원한 이곳은 식물원과 사방댐,사계정원 등 다양한 구경거리와 산책장소들이 즐비해있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다면 지루할 틈이 없는 물맑음수목원은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고 나다닐수 있는 장소랍니다.

 

여기저기 아이들이 체험하기 좋은 장소들이 많아 올라가고 매달리고 정신없이 놀다보면 하루가 다가는 물맑음수목원입니다.

 

 

이렇게 숨은명소까지 남양주에서 가볼만한곳, 갈만한곳 TOP5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