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하는 방법

by ※◀ 2021. 5. 4.
반응형

하이패스 미납요급 납부 및 조회 방법

최근 많은 차량들이 고속도로를 편리하게 이용하면서 하이패스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때때로 하이패스가 고장나거나 하이패스가 없는 상태에서 실수로 하이패스를 통과하는 차량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러한 상황에서 직접 요금을 납부하려고 차량에서 내리다 사고가 발생해 사망하는 사건도 있었습니다. 하이패스는 고속도로이기 때문에 절대 이러한 행동을 해서는 안됩니다. 만약 하이패스 미납요금이 발생했다면 아래 안내에 따라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및 조회를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하는 방법

첫번째 방법 - 하이패스 홈페이지(링크)를 통해 납부

하이패스 홈페이지

 

하이패스 홈페이지를 통해 로그인하신후, 미납통행료에서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납부내역/자동납부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미납통행료를 조회하는 과정에서 로그인 및 회원가입이 필요하니 이러한 과정이 번거롭다면 아래 두번째,세번째 방법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두번째 방법 - 하이패스 콜센터(1588-2504)를 통해 차량번호로 납부

하이패스 콜센터

하이패스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후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가 부담스럽거나 귀찮으신 분들은 하이패스 콜센터(1588-2504)를 통해 차량번호 조회 및 본인확인을 거쳐 하이패스 미납요금에 대해 조회 및 납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방법 - 고속도로 휴게소톨게이트 방문 납부

하이패스 고속도로

만약 다시 톨게이트를 지나갈 일이 있거나 휴게소를 들릴 일이 있다면 번거로운 절차 없이도 즉시 미납요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에 방문하게 된다면 종합안내소 또는 무인발급기를 통해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또는 톨게이트를 다시 지나가게 된다면 맨 우측에 위치한 톨게이트 요금소 사무실을 방문하여 톨게이트 미납요금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고의로 미납시에는 미납요금의 최대 10배를 과징금으로 추가로 물어내게 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하이패스를 실수로 통과하였거나 하이패스 통과시 기기에 문제가 있었다면 추후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꼭 제때 납부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상습적으로 미납자에 대해서는 최근 실형까지도 강하게 처벌하고 있는 추세이니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하이패스 이용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어린이보호구역 과속 및 신호,속도위반 관련 법규 총정리

요즘 어린이보호구역 인근 구역은 강화된 법안으로 보다 운전자들은 보다 조심할 필요가 있답니다. 이러한 어린이 보호구역에서의 과속 및 신호위반이나 속도위반 시 관련 법규를 알아보도록

blog.bmtravel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