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일시정지 방법

by ※◀ 2022. 5. 22.
반응형

인스타 비활성화 방법
인스타 비활성화 방법

인스타 비활성화 및 계정 비활성화 시키는 방법이 생각보다 쉽지 않아 고난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다 보면 간혹 인스타 및 SNS를 멀리해야 할 시기가 찾아오기도 할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 인스타 계정을 완전히 삭제하기보다는 인스타 비활성화를 통해 당분간 SNS를 하지 않는 방법을 택하는 것이 더욱 현명할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는 계정을 삭제하는 것이 아닌 일시적으로 활성화를 중지시키는 것으로 다른 사람에게는 검색이나 조회가 되지 않으나 본인이 원할 때는 언제든지 인스타그램 계정을 다시 활성화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이러한 인스타 계정 비활성화 및 계정 일시중지시키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 계정 비활성화하면 어떻게 되나?

최근 SNS 중독으로 시간을 허비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 대부분 계정을 삭제하기보다는 비활성화를 통해 계정을 일시적으로 닫아두는 선택을 하고 있습니다.

  • 업로드한 사진이 피드에서 사라집니다.
  • 다른 사람에게 한 좋아요와 댓글이 사라집니다.
  • 내 계정이 검색되지 않습니다.
  • 다른 사람들이 내 피드를 볼 수 없습니다.
  • 상대방 팔로우가 한 명 줄어듭니다.

이러한 정보는 완전 삭제가 아닌 일시적으로 사라지는 숨김으로 다시 본인이 인스타그램에 접속하여 계정을 활성화한다면 자동으로 원래대로 돌아오게 됩니다.

인스타 계정 비활성화 방법

인스타 비활성화하는 방법이 스마트폰을 통해 시도하기에는 다소 복잡하여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아래 단계를 통해 천천히 인스타그램 비활성화를 따라 하신다면 손쉽게 인스타그램 비활성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어플에서는 본래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진행이 되지 않기 때문에 아래 방법을 따라 하시길 바랍니다.

 

1. 인스타그램 어플 - 우측 하단 프로필 클릭 - 우측 상단 메뉴 클릭

자신의 프로필 내에서 메뉴로 이동하여 다양한 설정을 진행할 수 있는 메뉴 창을 켜도록 합니다.

 

2. 인스타그램 메뉴에서 '설정' 버튼 클릭

인스타그램 메뉴 중에서 가장 위에 위치한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 창으로 진입합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링크 바로가기)

 

3. 인스타그램 설정 - 도움말 클릭

계정이나 정보가 아닌 모바일에서 비활성화를 위해서는 도움말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4. 도움말 - 고객센터 클릭

도움말 화면 내의 두 번째에 위치한 고객 센터를 클릭합니다.

 

5.instagram 고객센터 - 검색 창 - 비활성화 검색 - 최상단 글 클릭

고객센터에 진입했다면 '비활성화'라는 키워드를 검색하고 맨 위에 위치한 도움말 글을 클릭합니다.

 

6.instagram 링크 클릭하기

'Instagram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려면?'이라는 게시글에 진입한 후 게시글 1번에 위치한 인스타그램. com 링크로 진입하여 pc버전으로 이동합니다.

 

7. 프로필 화면 - 프로필 편집 클릭

링크를 클릭했다면 pc버전의 인스타그램으로 자동 연결됩니다. 이후 프로필 내부에 있는 프로필 편집을 클릭합니다.

 

8. 맨 하단에 위치한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를 클릭합니다.

자신의 개인정보가 맞는지 확인한 뒤 계정 비활성화를 위해 맨 밑에 있는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를 클릭합니다.

 

9. 계정 비활성화 이유 선택 및 비밀번호 입력 후 계정 임시 비활성화 클릭

잠시 계정 비활성화 창에 진입했다면 거의 끝났습니다. 계정 비활성화 이유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 한 뒤 '계정 임시 비활성화' 버튼을 클릭하여 계정 비활성화를 완료합니다.

 

위의 과정을 통해 인스타그램 비활성화를 마쳤다면 자신의 사진이나 댓글, 좋아요가 모두 일시적으로 숨김 처리됩니다.

 

만약 인스타 계정을 다시 재활성화하고 싶다면 인스타그램 어플을 켜고 다시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재활성화가 진행됩니다.

 

 

관련글

반응형

댓글